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SEC,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자산 운용사 11곳 모두 해당
황지현 기자
2024.01.11 06:56:00
내일부터 거래 가능
이 기사는 2024년 01월 11일 06시 5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의 성명서 (출처=SEC 홈페이지)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를 공식 승인했다.


10일(현지시간)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은 SEC 홈페이지에 비트코인 현물 거래소 거래 상품 승인에 관한 성명서를 게시했다.


겐슬러 위원장은 "오늘 SEC는 다수의 비트코인 현물 ETF의 상장과 거래를 승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승인 사유로 "SEC는 그레이스케일이 제안한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 및 거래를 승인하지 않은 것에 대해 미 연방 항소법원으로부터 부당하다는 판결을 받았고,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 및 거래를 승인하는 것이 지속가능한 길이라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비트코인 현물 ETF 금지, 금융위 변화 가능성은 덴쿤 업데이트 진행, 개선 효과는 블랙록, 아·태 총괄대표 수잔 챈 임명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희비 엇갈린 국내 거래소

SEC는 자산 운용사 11곳이 제출한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했다. 승인된 자산운용사는  아크·21셰어즈, 블랙록, 그레이스케일, 비트와이즈, 반에크, 위즈덤트리, 인베스코, 피델리티, 발키리, 해시덱스, 프랭클린 등이다.


한편 미국 증권거래소인 CBOE는 자사 홈페이지에 11일 오전 9시 30분(현지시간) 비트코인 ETF 10여개가 CBOE를 통해 거래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