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구자은 LS 회장 "AI 시대 대비해야"
라스베이거스=김가영 기자
2024.01.11 14:45:05
명노현 ㈜LS 부회장과 전시 관람…LG 투명 올레드 TV에 관심 보여
이 기사는 2024년 01월 11일 14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구자은 LS그룹 회장(오른쪽)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의 LG전자 부스에서 관계자로부터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알파블'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제공=LS)

[라스베이거스=김가영 기자] 구 회장은 10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에서 열린 CES 2024 행사 현장에 방문했다. 


구 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LG전자와 삼성전자, 두산, HD현대의 전시를 관람했다. 구 회장과 더불어 ㈜LS 명노현 부회장, SPSX(슈페리어 에식스) 최창희 대표 및 LS전선, LS일렉트릭, LS MnM 등의 주요 계열사 CTO(최고기술책임자)와 지난해 그룹의 우수 신사업 아이디어·연구 성과를 낸 'LS Futurist(미래 선도자)' 등 20여 명도 동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LS그룹은 전시장을 따로 꾸리지 않았지만 신사업 영역을 파악하고자 구 회장이 직접 들러 미래 기술을 살핀 것으로 보인다.


이날 본 전시 중 가장 인상 싶었던 것이 무엇이었느냐는 질문에 대해 구 회장은 "모든 전시관을 다 둘러본 게 아니라서 아직 어느 게 인상적이었다고 말하기는 어렵다"면서도 "어제 벤처관에서 한국 벤처기업들을 보니까 한국 위상이 굉장히 높아졌다고 생각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LS그룹, RSU 제도 1년 만에 폐지…성과급 현금 지급 LS전선, '언더금리' 완판...조 단위 수요 확인 LS일렉트릭, 美 IRA 수혜에 영업익 '급증' 구자은 LS그룹 회장 "미래를 이끌어달라" 外

이번 CES에서는 인공지능(AI)를 집중적으로 보겠다고도 밝혔다. 구 회장은 "아무래도 AI관련된 것을 많이 볼 것 같다. 터미네이터를 보지 않았나. 거기 '폭풍이 온다'라는 대사가 나온다. AI시대라는 폭풍을 대비할 고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특히 LG전자 전시관에 오래 머물렀다.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카인 '알파블'에 탑승하거나 투명 OLED TV를 살펴보기도 했다. 구 회장은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에게 "투명 올레드는 우리(LG전자)게 나은 것이냐"고 묻는 등 LG전자 제품의 강점과 양산 시기를 물어보기도 했다.


LS그룹이 CES에 참여할 계획이 있는 지에 대해서는 "앞으로 5~6년은 지나야 할 것 같다"면서 "우리가 만약 전시를 한다면 독일 쪽, 하노버 메쎄(산업 박람회)가 주 무대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 "CES는 협력사나 우리에게 서로 도움이 되는 관계사들을 위주로 보고 있다"고도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