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르비텍, 24억 규모 ISI용역 계약 체결
강동원 기자
2024.01.17 09:01:15
계약기간 2년…상반기 손익 반영
오르비텍 함안공장. (사진=오르비텍)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오르비텍이 연초부터 추가 수주잔고를 확보하며 실적개선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오르비텍은 한국수력원자력으로부터 새울 1·2호기 배관과 기기, 구조물 가동중검사(ISI) 용역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계약금액은 약 24억원으로 총 계약 기간은 2년이다.


이번 용역의 주 업무는 새울 원자력발전소 1·2호기 건전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비파괴검사를 수행하는 것이다. 오르비텍 ISI사업부문은 원자력발전소의 핵연료 교체 주기와 병행해 계획 예방 정비 기간 중 인력을 투입할 계획이다.


오르비텍은 원자력발전소 시설·방사성 폐기물 관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방사선(능) 관리 ▲가동중검사(ISI) ▲중/저준위 방사성 폐기물 처리 등 방사선 관련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수행하며 업무역량을 쌓았다.

관련기사 more
오르비텍, 22억 ISI 신규 용역 수주 '임박' 오르비텍, 방사선 관리용역 변경계약…수주잔고 추가 오르비텍, 원전 사업 순항…실적 상승 기대 '쑥' 오르비텍, 항공사업순항…계약 물량 재확보 성공

오르비텍 관계자는 "ISI사업부문이 매년 일정 금액 이상의 사업 수주를 성공하며 꾸준한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더 많은 수주잔고를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11차 전력수급기본계획 수립에 신규 원자력발전소의 건설이 포함되는지의 여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며 "오르비텍으로서는 기존 사업영역인 원자력, ISI사업 부문의 시장 확대와 큰 관련이 있기 때문에 주의 깊게 관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르비텍 사업의 다른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항공사업부문에서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항공사업부문은 최근 2년간 매출 성장세를 기록할 뿐만 아니라 지난 12월 계약 물량 재확보에 성공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