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르비텍, 22억 ISI 신규 용역 수주 '임박'
강동원 기자
2024.03.07 15:45:09
월성 3·4호기 가동중검사 용역 적격심사 대상자 1순위 선정
오르비텍 함안공장. (사진=오르비텍)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오르비텍이 기술경쟁력을 앞세워 신규용역 수주에 한걸음 다가섰다.


오르비텍은 한국수력원자력으로부터 '월성 3,4호기 증기발생기 전열관 가동중검사 용역'의 적격심사 대상자 1순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총금액은 약 22억원으로 총 계약기간은 2년이다.


수주가 유력한 이번 가동중검사(ISI) 용역은 월성 원자력발전소 3, 4호기의 안전성 및 신뢰성 확보 업무를 수행한다. 오르비텍은 원자력발전소의 핵연료 교체 주기와 병행해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계획예방 정비기간 중 인력을 투입한다. 이후 기발생기를 대상으로 비파괴검사법의 하나인 와전류탐상검사(Eddy Current Test, ECT)로 전열관의 건전성 여부를 확인한다.


오르비텍은 원자력발전소의 시운전부터 가동 중인 발전소의 전 과정에 걸쳐 발전소의 가동전∙중검사, 시설 및 방사성 폐기물 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또, 방사선(능) 분석, 피폭 방사선량 판독, 측정기 개발 및 판매, 방사선측정기 교정 등 방사선 관련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르비텍 관계자는 "올해 ISI사업부문에서 연이어 수주에 성공하고 있는데 이는 매우 의미 있는 성과이며 실적 개선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입찰이 예정돼 있는 만큼, 2021년 당시 기록한 최대 수주잔고를 넘어서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오르비텍, 원전 사업 순항…실적 상승 기대 '쑥' 오르비텍, 24억 규모 ISI용역 계약 체결 오르비텍, 항공사업순항…계약 물량 재확보 성공 오르비텍, 신규 원자력 용역 수주 성공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