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GM 사장 "신차 4종 출시…내수 대응 총력"
범찬희 기자
2024.02.04 09:00:20
리릭·이쿼녹스 EV 등 신차 출격…서울 양평동 12개층 규모 플래그십센터 오픈
이 기사는 2024년 02월 04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헥터 비자레알 한국GM 사장이 2일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열린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딜사이트)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한국GM이 올해 EV(전기차)를 포함한 신차 4종을 선보이며 취약한 내수 시장에 대응한다. 또 서울 양평동에 12개층(지하4층~지하8층) 규모의 플래그십 센터를 열어 GM의 아메리칸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거점으로 삼겠다는 구상이다.


헥터 비자레알(Hector Villarreal) 한국GM 사장은 2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열린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GM의 가장 중요한 글로벌 시장 중 하나인 한국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올해 4개의 신차를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GM은 캐딜락 리릭을 시작으로 ▲쉐보레 이쿼녹스 EV ▲캐딜락 XT4 ▲쉐보레 콜로라도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헥터 사장은 특히 전동화 모델인 리릭과 이쿼녹스 EV에 대한 각별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는 "GM 전동화 전략의 핵심이 되는 차량을 한국에 선보일 수 있게 돼 신난다"며 "리릭은 한국보다 적합한 시장을 떠올리기 힘들며, 아름다운 디자인의 이쿼녹스 EV는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의 실용성과 일상을 위한 편의성이라는 균형이 잘 잡혀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한국GM, 한국뉴욕주립대와 미래 모빌리티 인재 양성 한국GM, 트레일블레이저 5대 인천 지역사회 기증 수입차 업계, 여성임원 '3인방' 전성시대 삼성 수장들, GM 회장 만나 전장사업 논의
올해 상반기 국내 출시가 예정된 캐딜락 리릭 전면부. (제공=한국GM)

아울러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한 거점 확보에도 매진한다. 한국GM은 올해 7월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연면적 2만3556㎡(약 7125평)의 서비스센터를 오픈할 예정이다. 지하 4층~ 지상 8층 규모의 서비스센터에서는 구매, 정비 등은 물론 드라이브 스루, 발렛, 프라이빗 차량 인도 등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헥터 사장은 "고객들이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현재 동서울센터도 리노베이션을 통해 최첨단 시설로 탈바꿈 중"이라고 말했다.


헥터 사장은 높은 수출 의존도에서 탈피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서 공감한다는 뜻도 드러냈다. 지난해 한국GM의 판매실적은 46만8059대로 전년 대비 76.6% 성장했다. 하지만 전체 판매고의 91.7%를 해외 판매가 차지해 내수와 극심한 불균형을 이뤘다.


헥터 사장은 "수출 못지않게 중요한 시장인 내수에서 입지를 키우고자 올해 신차 4종과 서비스센터를 선보이기로 했다"며 "지난해 GM의 영업 전문가인 구스타보 콜로시(Gustavo Colossi) 부사장이 한국에 온 것도 같은 이유"라고 전했다.


아울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온스타(Onstar)도 선보인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첫 적용한 후 모든 신모델에 온스타를 적용한다는 구상이다. 온스타 모바일 앱을 통해 차량 상태를 진단하고 다양한 원격 제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GM의 애프터 마켓 부품 서비스인 에이씨델코(ACDelco)의 적용 범위를 넓혀나갈 예정이다.


헥터 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 블레이저 등을 생산하며 힘찬 가속을 해 온 만큼 저희 한국GM을 믿어도 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막대한 성공을 거둔 한국사업장의 성과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아메리칸 감성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 경험 지속해 제공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