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동, 협력사 150여곳과 동반성장 도모
범찬희 기자
2024.02.07 14:32:22
'2024 파트너쉽 데이' 개최…원자재 DB구축 및 통합 구매 추진
이종순 대동 프로덕트 생산개발부문장이 지난 2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2024 협력사 파트너십 데이'에서 참석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제공=대동)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미래농업 플랫폼 기업 대동이 주요 부품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대동은 사업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사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는 '2024 협력사 파트너쉽 데이'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일 대구 북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행사에는 이종순 대동 프로덕트(Product) 생산개발부문장, 박준식 커스토머(Customer) 부문장, 권기재 그룹경영실장을 비롯한 150여곳의 협력사 대표 및 임직원이 참석했다.


행사는 지난해 사업성과 및 중장기 비전 발표, 우수 협력사 시상, 2024년 대동 구매 및 생산 정책 설명, 특별 강연순으로 진행됐다.

관련기사 more
대동, KT와 AI 기반 농업로봇 만든다 대동, 아프리카 카보베르데 농기계 기증 대동, 북미 법인장에 '국제통' 박준식 부사장 선임 대동모빌리티, 전기 이륜차 보급 확대 나선다

먼저 북미 티어(Tier)1 트랙터 브랜드 진입과 유럽 중대형 트랙터 시장 공략 성과에 대한 발표가 열렸다. 또 로봇, 모빌리티, 스마트팜 등 미래사업 중장기 계획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5개(대황정밀·세한정밀·영진주물·비젼디지텍·HANBIT) 우수 협력사에 대한 시상식이 이뤄졌다.


구매·생산 정책 발표에서는 글로벌 제품 경쟁력 구축을 그룹 통합 구매 센터를 비롯한 위한 주요 정책을 발표했다. 올해부터 대동을 중심으로 그룹 계열사들과 함께 EU(유럽연합) 탄소 규제에 대응하고,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원가 및 품질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원자재 DB(데어터베이스)구축과 철판, 수지, 물류 등 원자재 통합구매를 시작했다. 이와 함께 일반 소모성 자재 구매 목적으로 대동그룹 전 계열사가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대동몰'을 개설했으며, 하반기부터 이를 협력사에 공개할 계획이다. 이는 협력사에 우수한 품질과 가격의 원자재를 공급해 대동그룹 생산 제품의 품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이종순 대동 프로덕트 생산개발부문장은 "협력사의 헌신과 노고가 있었기에 대동이 매출 1조의 글로벌 회사로 도약할 수 있는 제품 경쟁력을 구축할 수 있었고 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대동과 협력사 모두 생산 비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그룹 통합 구매 센터 운영과 협력사에 대한 다양한 지원과 협업을 통해 동반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