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정리해고 준비하는 테슬라?
우세현 기자
2024.02.08 08:30:19
성장 둔화하는 가운데 수익성 제고 노력…인건비 줄일까
이 기사는 2024년 02월 08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테슬라 홈페이지

[딜사이트 우세현 기자] 당신은 필수적인 인력입니까?


테슬라 임직원들로부터 이 기업이 인력 감원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테슬라의 매니저급들을 대상으로 각 직원의 역할이 중요한지를 확인하라는 요청이 들어왔기 때문인데요. 블룸버그에 따르면, 테슬라는 몇몇 직원의 정기 성과 평가를 취소하고 각 직무에 대한 한 줄짜리 질문을 보냈다고 합니다.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까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매출 증가가 둔화되는 가운데 비용 절감 노력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CEO의 방침이 이러한 가운데 기업이 소속 직원들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있다? 정리해고에 대한 불안이 안 생기려야 안 생길 수 없는 상황입니다.

관련기사 more
'리콜' 몸살 앓는 자동차 업계 테슬라 옥죄는 마약 스캔들

머스크는 지난달 실적 발표 자리에서 저가형 전기차로 기대되는 신규 모델의 출시를 예고하며 올해 100억 달러 이상의 자본 지출 예산을 책정했어요. 차세대 전기차 및 기타 성장 이니셔티브를 위해 지출을 충분히 늘릴 것이라 예고했죠.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가 R&D 비용을 45억 달러로 늘릴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2020년 이후 인력을 약 2배로 늘리며 현재 세계적으로 14만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데요. 이는 모델 3가 출시되기 전 해인 2016년과 비교하면 거의 8배 더 많은 인력을 두고 있는 수준입니다. 지난해 테슬라는 일부 감원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직원 수는 거의 10% 증가했죠. 이 정도면 인력 감축의 가능성이 적지 않아 보입니다.


소폭 오른 주가


테슬라의 주가는 7일(현지시간) 1.34% 오른 187.58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벌써 상당 기간 횡보하고 있는데요. 지난 1년 사이 테슬라의 주가는 6.81% 하락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