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최대주주 바뀐 헬릭스미스, 이사진 물갈이
엄주연 기자
2024.02.15 10:27:54
신규 이사 5인 선임, 정관 일부 변경 등 원안대로 가결
헬릭스미스 본사 전경(사진=헬릭스미스)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헬릭스미스가 최대주주인 바이오솔루션 임원들로 신규 이사진을 꾸렸다.


헬릭스미스는 지난 14일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회사 측이 상정한 정관 일부 변경의 건 및 신규 이사 5인 선임, 신규 상근 감사 1인 선임 의안을 모두 가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바이오솔루션 장송선 대표이사와 정지욱 부사장이 헬릭스미스 사내이사로 선임됐다. 사외이사 박재영·임진빈·서경국 선임의 건도 가결됐다.


정관 일부 변경의 건 가결을 통해 기존 감사에 갈음해 설치하는 감사위원회 제도를 폐지하고 상근 감사 제도도 재도입한다. 감사위원회 위원 3인 선임(분리선출 포함)을 위한 제5호 의안 및 제6호 의안은 자동으로 폐기했다.

관련기사 more
헬릭스미스, DPN 3상 1차 지표 달성 실패 外 헬릭스미스, 바이오솔루션과 경영권 양도 계약 外 헬릭스미스 경영권 분쟁, 아직도 '진행중' 헬릭스미스, '상근감사' 도입 무산…다음 스텝은?

앞서 바이오솔루션은 지난해 12월 28일 헬릭스미스가 실시한 365억원 규모 유상증자 대금을 납입, 헬릭스미스 지분 15.22%를 확보하면서 최대주주가 됐다. 


정지욱 헬릭스미스 신임 대표이사는 "주주들과의 오랜 갈등국면을 해소함으로써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회사와 투자자의 공동의 목표를 향해 도약할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 경영진 및 임직원들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