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재현 사위, CJ ENM 글로벌사업총괄 낙점
권녕찬 기자
2024.02.20 09:01:01
정종환 신임 글로벌사업총괄 선임…해외 콘텐츠 성장 주력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사위가 CJ ENM의 콘텐츠·글로벌사업총괄을 맡는다. 해외 네트워크가 풍부하고 관련 산업 이해도가 높아 적임자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정종환 신임 CJ ENM 콘텐츠·글로벌사업총괄. 제공=CJ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 ENM은 지난 16일 그룹 정기인사에서 콘텐츠·글로벌사업총괄 부문을 신설하고 정종환(44) 글로벌 인티그레이션(Global Integration) 실장을 총괄로 선임했다. 


정 신임 총괄은 이재현 회장의 장녀 이경후(39) CJ ENM 경영리더(음악콘텐츠사업본부 CCO(Chief Creative Officer) 및 브랜드전략실장)의 남편이다.


그는 미국 컬럼비아대에서 기술경영 학사와 석사학위를 받고 2010년 CJ 미국지역본부에 입사해 본부장과 상무를 역임했다. 직전까지 CJ 글로벌 인티그레이션실을 주도했다. 


정 신임 총괄은 특히 CJ ENM이 2022년 인수한 글로벌 스튜디오 '피브스시즌(Fifth Season)' 이사로도 활동해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 경험이 많고 이해도가 높다는 평가다. 

관련기사 more
CJ온스타일, 모바일앱 개편 "영상 쇼핑 탈바꿈" 이재현의 신상필벌…CJ제일제당 핀셋 교체 이경후 CJ 경영리더, 음악사업 보폭 넓힌다 '정통 CJ맨' 신영수, 대한통운 실적·노조 해법 기대

향후 정 신임 총괄은 CJ ENM의 콘텐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국내외 유통망을 확대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경후 CJ ENM 경영리더. 제공=CJ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