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진제약, 분기 최대 실적 달성…3분기 기대감↑
권준상 기자
2018.07.31 08:27:00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삼진제약이 2분기에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한 데 이어 3분기에 역대 최대실적을 기록할 것이란 분석이다.


김형수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31일 “삼진제약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656억원, 영업이익은 21.6% 늘어난 152억원으로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전문의약품(ETC)사업부문이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541억원의 매출로 성장을 견인했다”고 말했다.


그는 “대표품목인 항혈전제 ‘플래리스’가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137억원의 판매로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빠른 고령화로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노인성질환치료제인 고지혈증치료제, 뇌대사 개선제, 치매치료제 등은 전년 동기 대비 2.9% 늘어난 104억원의 매출로 안정적인 시장지위를 획득했다”고 진단했다.


김 연구원은 3분기에도 실적 개선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관련기사 more
삼진제약, 오너 2세도 공동경영 준비 '착착' 삼진제약, 오너 2세 잇딴 증여 배경은 삼진제약 "사업다각화 통해 도약"

그는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한 683억원, 영업이익은 12.9% 늘어난 158억원으로 분기 최대 실적이 이어질 전망”이라고 짚었다.


김 연구원은 “8월부터 출시 예정인 고혈압.고지혈증 3제 복합치료제 ‘뉴스타틴-티에스’는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높인 제품으로, 심혈관 질환 치료제 제품 라인업 강화로 기존제품과의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