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 스마트폰, 중국 철수하고 '인도 올인' 外
류세나 기자
2019.10.02 18:04:23
이 기사는 2019년 10월 02일 18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전환점 맞은 삼성 스마트폰…중국 철수하고 '인도 올인' [주요언론]

삼성전자가 13억 인구의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 '올인'할 채비다. 지난해 중국 업체들의 물량 공세로 스마트폰 출하량이 6년 만에 3억대 밑으로 내려온 삼성전자로선 점유율 사수를 위해 인도 시장 판매량을 대폭 늘려야 한다. 중국을 대체할 대규모 신흥시장으로 점찍은 것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글로벌 스마트폰 물량 재배치 조치에 따라 지난달 말을 끝으로 중국 후이저우 공장 문을 닫았다. 후이저우 공장을 끝으로 삼성전자는 중국에서 스마트폰 공장을 완전히 철수했다. 앞선 12월에도 톈진 스마트폰 공장 문을 닫은 바 있다.


우리·롯데카드 한지붕…카드업계 `빅4` 체제 흔든다[주요언론]

MBK파트너스-우리은행 컨소시엄이 금융당국으로부터 롯데카드 인수를 승인받았다. 우리카드와 롯데카드가 힘을 합치면 어떤 식으로든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어 카드업계 지각변동을 촉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금융위원회는 2일 정례회의를 열고 MBK파트너스-우리은행 컨소시엄의 롯데카드 대주주 적격성 심사안을 의결했다. MBK파트너스와 우리은행은 롯데카드 지분을 각각 60%와 20% 보유한다.


DLS 불똥…`전문투자자 자격` 완화 제동 걸리나[주요언론]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상품(DLF·DLS) 대규모 손실 사태를 수습해야 하는 금융위원회가 재발 방지 대책 마련에 고심을 거듭하고 있다. 재발을 막으려면 투자 규제를 강화해야 하지만 그랬다간 그동안 잇달아 내놓은 자본시장 활성화 방안과 충돌되기 때문이다. 2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는 금융사·투자자·금융소비자보호제도 등 측면에서 DLS 대규모 손실 사태의 재발 방지 대책을 검토하고 있다. 금융위는 금융감독원 검사 결과 등을 지켜본 뒤 이를 토대로 이달 말께 대책을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개발 성공땐 `대박`…백신 잠재력에 눈뜬 K제약 [매일경제]

올해 들어 A형 간염 환자가 1만명 넘게 발생하면서 백신 접종에 대한 필요성이 커졌다. 하지만 시중 병원에서 접종할 수 있는 A형 간염 백신 제품 3종 가운데 국산은 하나도 없다. 글로벌 다국적 제약사 GSK의 `하브릭스`, 사노피 파스퇴르의 `아박심`, MSD의 `박타` 등 모두 외국산 백신뿐이다. A형 간염뿐만 아니라 현재 국산 백신 자급률은 50%에 그친다.

관련기사 more
SK하이닉스, 日에칭가스 수입 승인…불산액은 '국산화' 外 5개 LCC "공항시설 사용료 감면해 달라" 外 미래차에 내년 1.5조원 투자 外

스타트업투자 활성화한다더니"…호텔로 팔리는 롯데액셀러레이터[머니투데이]

롯데지주가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인 롯데액셀러레이터 보유지분을 호텔롯데로 매각한다. 일반지주사가 금융계열사를 소유할 수 없는 공정거래법 규제를 피하기 위한 조치이지만 대기업의 창업혁신투자를 촉진하겠다는 정부시책과 배치되는 비합리적 규제의 결과라는 비판이 나온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지주는 금주말 또는 내주초 이사회를 열고 롯데액셀러레이터 보유지분 9.99%를 호텔롯데로 넘길 예정이다. 매각액은 25억원 가량으로 전해졌다.


몸집 커진 中 자동차 부품사…국내 업체 바짝 추격[주요언론]

글로벌 자동차부품 시장에서 한국 기업들은 정체되고 있는 반면 중국 기업들이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은 연간 글로벌 신차 생산의 30%가량을 맡고 있을 정도로 내수시장 자체가 큰데다 최근 구조조정을 통한 완성차 및 부품 업체들의 대형화가 진행되고 있어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가 시급하다. 2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가 발표한 ‘2018년 매출액 기준 세계 100대 부품업체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은 총 7개사가 포함돼 6개사에 그친 우리나라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조국 일가 참여 '5G 플랫폼' 전국 교통망 노렸다[서울경제]

조국 법무부 장관 일가 회사와 여권 전직 보좌진 출신들은 1조7,000억원 규모의 서울시 지하철 ‘5G 플랫폼’뿐만 아니라 전국 모든 광역지자체 통신 인프라를 노린 것으로 파악됐다. 네이버와 같은 플랫폼 사업을 위해 지하철과 역사는 물론 전국 버스의 5G망까지 확장하는 계획을 세웠다. 전국 공공 교통망을 장악해 매출을 가늠할 수 없는 ‘5G 재벌’ 사업을 추진한 것이다. 2일 김선동 자유한국당 의원실이 확보한 피앤피플러스가 미래에셋대우에 제안한 사업계획서의 ‘사업 추진 모델·전략 방향’에 따르면 ‘5G 서비스 네트워크&플랫폼’ 사업은 서울시에 더해 전국 광역지자체가 대상인 것으로 드러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