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방문규 수은 행장 현장경영 "혁신성장기업 지원"
김현동 기자
2019.11.27 13:55:15
혁신성장기업 오토닉스 방문…"기업금융에 디지털뱅킹 적용"
이 기사는 2019년 11월 27일 13시 5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현동 기자] 방문규 수출입은행 행장이 혁신성장 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방 행장은 지난 25일 수은 부산지점을 방문한 뒤 산업용 센서장치 기업 오토닉스를 찾아 "혁신성장분야 기업의 적기 자금조달에 애로사항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용진 오토닉스 대표이사의 "오토닉스는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베트남 진출도 추진하고 있어 앞으로 수은이 연구개발, 운영자금, 해외현지법인 설비투자 등 다양한 자금 수요에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제공해주길 바란다"는 요청에 대한 화답이었다.



방 행장은 "우리 경제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혁신역량 제고를 위한 노력과 더불어 기업의 연구개발과 신사업 투자여력 확충을 위한 정책금융 지원 강화가 필수적이다"면서 "혁신성장분야 기업의 적기 자금조달에 애로사항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수출입銀, 車·조선 중소·중견기업 자금지원 '1년 연장' 수출입銀, 英템즈강 하저터널 1.9억£ 금융지원 은성수 "에티오피아, 국내 기업 아프리카 진출 교두보" 수은, 안종혁 구조조정단장 발탁인사 눈길

방 행장은 이달 1일 취임사에서도 혁신성장 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해외진출 지원을 강조한 바 있다. 수은은 내년도 혁신성장분야 지원목표를 올해보다 대폭 늘려 10조원 이상을 혁신성장분야에 지원할 예정이다.


거래기업 현장방문에 앞서 방 행장은 수은 부산지점의 일일사원으로 나서 고객 지원 실무를 직접 체험했다. 부산지점 전산시스템을 이용해 고객상담-여신승인-사후관리에 이르는 여신지원 전과정을 직접 진행하기도 했다.


방 행장은 이 자리에서 "고객기업 편의 제고를 위해 소매금융 중심으로 최근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디지털 뱅킹을 기업금융에도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거래기업과 지점 방문에 이어 방 행장은 부산 해양금융센터에 있는 해양금융단을 방문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해운 분야 경쟁력 강화와 조선기자재 등 중소 협력업체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수은의 역할을 다하도록 직원들을 독려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