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日 2상 승인
최원석 기자
2019.12.09 15:16:13
마일스톤 450만불…10년간 로열티 수수
이 기사는 2019년 12월 09일 15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최원석 기자] 메디포스트는 일본 후생노동성이 무릎골관절염치료제 '카티스템'의 임상 2상 시험계획을 승인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에서는 경증~중증(K&L grade 2~4)의 무릎골관절염 환자 총 50명을 1대1 무작위 배정한 뒤 경골 근위부 절골술(HTO) 단독 시술한 대조군과 카티스템 및 HTO 병행시술을 한 시험군을 비교해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메디포스트는 지난 5일 일본 에바스템(EVASTEM)社와 카티스템의 일본 내 임상시험 진행을 위한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라이선스 아웃의 마일스톤 기술료는 총 450만불이고, 품목허가를 획득한 뒤 10년간 사전에 합의한 비율에 따라 매출액의 일정 부분을 경상기술료(로열티)로 받는 조건을 포함한다.


에바스템은 메디포스트와 일본 VICX 테라퓨틱스社가 각각 50%씩 지분을 투자한 공동투자기업으로, 일본 내 제품 개발 및 감독 당국 승인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과 책임을 담당하고 있다. 지난 달 29일에는 원활한 임상시험의 진행을 위해 일본 방문단이 국내에 입국해 일정을 소화했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일본 임상시험은 국내에서 시판 후 7년여 동안 검증받은 카티스템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내년 상반기 중 HTO 시술 병행이 필요하지 않은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임상 3상 시험도 신청해 일본내 상업화 시기를 더욱 앞당길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바이오에피스 'SB12' 글로벌 임상 3상 완료 外 메디포스트, 올해 흑자전환할까 메디포스트, 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 임상 3상 승인 外 메디포스트, 간엽줄기세포 배양방법 중국 특허 취득
뉴스알람
# 추천 키워드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