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케이비자산운용
플레이오토, M&A 자금 마련 252억 유증
김민지 기자
2019.12.30 10:38:46
“시너지효과 낼 수 있는 기업 인수 할 것”
이 기사는 2019년 12월 30일 10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김민지 기자] 코스닥 상장사 코리아센터가 자회사에 인수·합병(M&A) 실탄 252억원을 지원한다. 모회사로부터 252억원을 지원받은 플레이오토는 조만간 M&A 거래를 완료할 계획이다.


2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코리아센터는 자회사인 플레이오토의 신주 28만주를 취득하기로 했다. 신주 발행가액은 9만원으로 전체 투자금은 252억원이다. 이 거래로 코리아센터는 플레이오토의 지분율을 85%에서 93.8%로 끌어올리게 된다.


플레이오토는 M&A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모회사의 자금 지원을 받기로 했다. 코리아센터 관계자는 "플레이오토 유상증자는 사업 다각화를 위한 M&A를 위해 이뤄진 것"이라며 "전자상거래 분야의 사업 다각화 차원에서 M&A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플레이오토는 다음달 6일 증자 대금이 납입되자마자 바로 M&A를 단행할 계획이다. 모회사로부터 지원받은 252억원에 자체 자금을 포함해 거래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코리아센터, CPS 발행해 M&A 실탄 장전 한투·DB금융 팟빵 주관사 후보 물망 코리아센터, 전자상거래 DB 1등 '도약' 상장 늦춘 코리아센터, M&A 효과 볼까

플레이오토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상품 정보와 재고 현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지난 7월 코리아센터가 ‘메이크샵’ 경쟁력 강화를 위해 150억원에 인수했다. 


코리아센터는 지난 10월 코스닥 기업공개(IPO) 당시 공모 자금의 절반을 M&A에 투입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플레이오토를 통한 이번 M&A역시 이같은 계획의 일환이다. 


코리아센터는한국 시장을 넘어 해외상품 주문 후 포장에서 배송까지 책임지는 오픈 풀필먼트(Open Fulfillment)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존 온라인 상거래 서비스 제공을 확대하고 ▲빅데이터 처리 기술 개발 ▲물류센터 확보와 제반 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M&A를 추진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증권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