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노앤파트너스, 더블유스코프에 1700억 투자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1.09 11:13:41
이 기사는 2020년 01월 09일 11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여의도 26배 면적 軍보호구역 해제…"접경지역 우선"(주요언론]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9일 여의도 면적 26.6배에 해당하는 군사시설 보호구역을 추가 해제하기로 했다. 또한 통제 보호구역 중 약 5만㎡를 제한 보호구역으로 완화하기로 했다. 당정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군사시설 보호구역 해제 및 완화'를 주제로 열린 당정협의회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의장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노앤파트너스·신한·KDB, '이차전지' 더블유스코프에 1700억 투자[헤럴드경제]

신생 사모펀드(PEF) 운용사 노앤파트너스가 소재 부품 국산화의 대안으로 주목받는 이차전지 분리막 제조업체 더블유스코프를 상대로 한 2000억원 규모 투자를 주도한다. 신한금융투자, 산업은행과 함께 이미 1700억원의 자금을 납입했으며, 또다른 운용사로부터 300억원 추가 투자를 논의 중이다. 최근 몇 년 대규모 투자로 적자를 기록 중인 더블유스코프는 이번 투자 유치로 성장 발판을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연금, BNK서도 최대주주…금융통일, 호남만 남았다[헤럴드경제]

국민연금이 BNK금융에서도 최대주주 자리에도 올라섰다. 이미 국내 금융그룹 거의 모두에서 최대주주인 국민연금은 호남을 제외한 국내 전체 금융사를 관할하게 됐다.


NASA 출신 신재원 부사장 “현대차 '하늘길 이동' 선도할 것”[주요언론]

신재원 현대기아차 UAM 사업부장(부사장·사진)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0' 개막 전날인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한국 취재진과 만나 현대차의 UAM 사업 추진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日화학업체 반년만에 액체 불화수소 韓수출 外 데이터 3법 통과, 신산업 발전 토대 마련 기대 外 美CES 찾은 LS 구자은, 미래사업 모색 현대차, 1.5조달러 규모 도심항공모빌리티 핵심사업 육성

연초부터 업소용 식용유 가격ㆍ배달대행료 싹 올랐다…외식비 인상 고공행진[아시아경제]

새해 벽두부터 식용유 가격, 배달 대행비 등이 잇따라 인상되며 외식 물가가 요동치고 있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연말연시 미국산 대두 가격 급등으로 인해 최근 국내 주요 식품기업의 업소용(B2B, 기업간 거래) 식용유 가격이 일제히 인상됐다. 사조해표는 지난해 11월과 이달 각각 18ℓ 업소용 식용유의 출고가를 각 500원~1000원 가량 올렸다. 동원F&B는 출고가를 약 10%, 오뚜기는 5% 인상했다. CJ제일제당과 대상은 업소용 식용유 가격 할인 폭을 줄이는 것으로 가격 인상을 대체했다. 실질 가격 인상 폭은 각각 4% 수준이다. 삼양사 역시 출고가 인상을 검토 중이다.


‘우물쭈물’ 금감원…라임사태, 검찰로 먼저 간다[헤럴드경제]

라임자산운용 사모펀드 투자자들이 라임과 판매사를 금명간 검찰에 고소할 방침이다. 금융당국이 사건 조사에 난항을 겪으며 수사 의뢰 여부도 결정하지 못하는 사이 피해자들이 먼저 검찰에 도움을 청한 것이다. 금융당국이 라임 사태를 미리 막지 못했다는 책임론이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사태 해결에 대한 주도권마저 검찰에 넘어갈 것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유아 발 끼임 사고 피해자 두 번 울린 포스코[시사저널]

포스코가 지난해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 내 에스컬레이터에서 벌어진 5세 여아 발 끼임 사고와 관련해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피해자 김아무개양의 부친 김아무개씨가 고소장을 제출한 데 따른 것이다. 단순히 치료비 등을 보상받기 위함은 아니다. 시사저널이 입수한 포스코 측 보험사의 내부 법률 검토 문건에는 포스코의 과실이 최대 70%로 나타나 있다. 향후 보험금으로 치료비 등을 보상받을 수 있는 상황인 것이다.


WB, 올해 세계경제 성장률 2.7→2.5% 하향 조정... 韓 경제에도 먹구름[주요언론]

세계은행(WB)이 올해 세계경제 성장률을 직전 전망치보다 0.2%p 하향 조정한 2.5%로 전망했다. 부진한 무역·투자 성과를 반영한 결과다. 한국을 포함한 동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지난해보다 0.1%p 낮췄다. 미·중 무역분쟁, 한·일 무역긴장 등을 리스크로 지목했다. 특히 올해 한국 경제에도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다. 정부는 앞서 올해 세계 경제 회복세를 전망하면서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2.4% 제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