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인터넷 은행법' 법사위 계류…'타다금지법'은 상정 불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1.09 17:38:16
이 기사는 2020년 01월 09일 17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품질논란’ 딛고 재도전… ‘한국형 LNG화물창’ 후속개발 ‘시동’[이데일리]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등 국내 조선 3사가 정부와 함께 오는 3월부터 ‘한국형 액화천연가스(LNG)선 화물창’ 후속모델 개발에 나선다. 앞서 조선 3사가 지난 2014년 공동개발에 성공한 한국형 화물창이 잇단 품질 논란을 겪자 이를 개선하고 성능을 제고한 후속모델 개발에 나선 것이다

'중동리스크'에 꿈틀대는 비트코인[뉴스1]

이란이 지난 8일 이라크 미군 기지에 미사일을 발사하는 등 중동 긴장이 고조되자 대표적인 암호화폐(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이 급등, 올 들어 최고치를 기록했다. 중동 긴장 고조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 급등하는 것은 유가, 주가 등 정규 자본시장이 요동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대통령 "포항 과거 철강, 이젠 배터리재활용 최적 도시"[주요언론]

문재인 대통령이 포항을 방문해 과거 '철강'의 도시에서 이젠 배터리 재활용 육성의 최적 조건을 갖춘 도시라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포항지진으로부터 실질적인 피해구제와 지역 재건을 위해 대책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인터넷 은행법' 법사위 계류…'타다금지법'은 상정 불발[주요언론]

대주주의 한도 초과 지분보유 승인 요건을 완화하는 내용의 '인터넷전문은행 특례법 개정안'이 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보류됐다. 논란이 일었던 이른바 '타다 금지법'는 법사위에 상정되지 않았다.


DLF 피해사례 6건 모두 배상 완료[파이낸셜뉴스]

금융감독원 분쟁조정위원회에 상정된 파생결합펀드(DLF) 피해사례 6건에 대한 시중은행들의 배상이 9일 모두 완료됐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지난 7일 DLF 피해자 1명이 분조위 결정에 대한 수용 의사를 밝히면서, 분조위에 상정된 피해사례 6건에 대한 시중은행들의 배상이 모두 이뤄졌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라임 투자자들 법적대응 나서…라임·신한금투·우리은행 고소 外 日화학업체 반년만에 액체 불화수소 韓수출 外 데이터 3법 통과, 신산업 발전 토대 마련 기대 外 나재철 금투협회장 “부동산PF 규제, 생산적 자금공급 확대 노력”

듀폰, 日 수출규제 '포토레지스트' 생산시설 韓에 만든다[주요언론]

글로벌 화학소재기업인 듀폰이 한국에 극자외선(EUV)용 포토레지스트 생산시설을 구축한다. 포토레지스트는 일본의 수출규제 3개 품목 중 하나로, 듀폰의 한국 투자는 해당 소재의 공급선을 다변화해 일본 의존도를 낮추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갈현1구역 시공사 재선정 입찰 유찰…롯데건설 단독 입찰[연합뉴스]

한남3구역과 더불어 서울에서 대형 재개발 사업지로 꼽히는 은평구 갈현1구역의 시공사 재선정 입찰이 유찰됐다. 9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갈현1구역 재개발 조합이 이날 마감한 시공사 재선정 입찰에는 첫 번째 입찰에 참여했던 롯데건설만 응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