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라임, 무역금융펀드 국한해 최대 100%배상 검토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17 08:48:43
이 기사는 2020년 02월 17일 08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라임, 무역금융펀드 국한해 최대 100%배상 검토 [머니투데이]

금융감독원이 환매가 중단된 라임자산운용(이하 라임)의 3개 모(母)펀드 가운데 ‘라임 무역금융펀드(플루토 TF-1호)’에 대해 ‘사기 혐의’ 등을 적용해 투자원금을 최대 100% 돌려주는 분쟁조정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 ‘2018년 11월 이후 가입한 투자자’라는 전제조건이 있지만 투자자 입장에선 펀드손실을 줄일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린 것이다.

LG화학 손 들어준 美ITC…SK이노에 '조기패소' 결정 [주요언론]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 간 전기자동차 배터리 소송전에서 LG화학이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올 하반기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의 최종 판결이 나오기 전에 SK이노베이션이 합의를 시도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양사 간 배터리 분쟁은 지난해 4월 LG화학이 미국 ITC와 델라웨어주 연방법원에 SK이노베이션의 영업비밀 침해 건으로 소송을 제기한 지 10개월 만에 수습 국면에 들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경영난 몰린 YG엔터, 결국 계열사 판다 [서울경제]

경영난에 몰린 YG엔터테인먼트가 네이버와 손잡고 인수한 국내 1위 골프 예약 사이트인 엑스골프를 인수 2년 만에 급매물(fire sale)로 내놨다.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의 수사와 소속가수인 승리(본명 이승현)의 기소 등 악재로 경영난이 가중되고 있어 코드코스메인터내셔날 등의 계열사도 추가 매각에 나설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제주항공 경영악화에 "추가 차입 불가피" [매일경제]

제주항공이 `코로나19` 사태로 추가 차입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국토교통부에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부터 잇따른 악재에 극심한 업황 부진을 겪고 있어 정부 지원이 시급하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최근 재무구조가 나빠진 점을 드러낸 것이어서 지난해 말부터 추진 중인 이스타항공 인수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정의선, 현대차 이사회 의장 될까 [매일경제]

현대자동차가 다음 달 정기 주주총회를 앞두고 이번주 이사회를 개최한다. 재계는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이 주총과 이사회에서 이사회 의장으로 추대돼 명실상부한 그룹 최고경영자로 자리 잡을지 주목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法 "타다, 불법 콜택시 아닌 합법 렌터카" 外 삼성전자, 퀄컴서 5G 모뎀칩 생산 계약 따내 外

편의점, 대형마트보다 3배 벌었다 [주요언론]

유통가에서 백화점, 대형마트에 이어 '막내' 취급을 받았던 편의점의 입지가 달라지고 있다. 지난해 국내 대표 편의점들이 대형마트보다 영업이익이 3배나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GS25는 지난해 2565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2018년과 비교해 33.5% 늘었다. GS25와 함께 국내 편의점 '양대 산맥'인 CU도 지난해 전년 대비 3.7% 증가한 1966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사각지대' 외국인 찾는다…숙박신고제 도입 추진 [머니투데이]

정부가 외국인의 숙박신고제 도입을 추진한다. 숙박신고제는 외국인이 국내 숙박시설을 이용할 때 여권 등 개인정보 기입을 의무화하고, 숙박업소가 관련 정보를 정부에 전송하는 제도다. 이를 어기면 과태료를 부과한다.


공정위, 네이버 창업자 이해진 검찰 고발 [주요언론]

공정거래위원회가 네이버 창업자인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를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대기업집단 현황을 신고할 때 일부 계열사를 누락했다는 혐의다. 네이버는 고의성이 없는 단순 실수라고 항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