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전자, 퀄컴서 5G 모뎀칩 생산 계약 따내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19 08:45:32
이 기사는 2020년 02월 19일 08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회계감사 비용 50% 급증 [매일경제]

전기·가스공급업체 감사보수가 53% 오르는 등 상장사들의 올해 감사보수가 급증했다. 표준감사시간제 도입과 주기적 감사인지정제, 주 52시간 근무제 등의 영향이다.


'펀드환매 중단' 알펜루트, 마켓컬리 지분 매각 추진 [매일경제]


알펜루트가 최근 펀드 환매 중단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유동성 확보 차원에서 마켓컬리 지분 매각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2018년 기준 알펜루트는 마켓컬리 보통주를 21.5%보유해 2대 주주에 올라 있다. 최대 주주는 보통주 27.94%를 보유한 김슬아 대표이사다.


삼성전자, 퀄컴서 5G 모뎀칩 생산 계약 따내 [로이터]

관련기사 more
法 "타다, 불법 콜택시 아닌 합법 렌터카" 外 우리은행, 라임 펀드 원금 보장 상품으로 속여 팔았다 外 아시아에서 발빼는 GM…"中·韓 빼고 모두 철수" 外 삼성·LG, '특허 괴물'에 터치기술 관련 美 ITC 피소 外

성전자가 통신칩 업체 퀄컴으로부터 5G(5세대 이동통신) 모뎀칩 생산 계약을 수주했다.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등의 기기를 5G 무선 통신망에 연결해주는 퀄컴의 'X60' 모뎀칩 일부를 생산하게 된다. X60은 삼성의 최신 반도체 제조공정인 5나노미터 공정을 적용해 제작된다.


탈원전 직격탄 두산重, 2600명 대상 명퇴 받는다 [서울경제]


두산중공업은 18일 만 45세 이상 직원들을 대상으로 20일부터 오는 3월4일까지 명예퇴직 신청을 받는다고 사내에 공지했다. 이번 명예퇴직 대상인 45세 이상 직원은 전 사업 부문에 걸쳐 2600명가량이다.


바디프랜드, 메디칼드림 인수 추진 [매일경제]


바디프랜드가 국내 안마의자 제조 업체 메디칼드림 인수를 고려하고 있다. 안마의자 제조 기술을 갖고 있는 메디칼드림을 인수해 제조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메디칼드림은 최근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에 돌입한 상태다.


기업은행, 80세 이상에 高위험상품 안 판다 [한국경제]


기업은행이 만 80세 이상 고객에 대한 고위험 투자상품 판매를 금지했다. 고령 투자자에 대한 투자상품 판매를 아예 막은 것은 국내 은행 중 기업은행이 처음이다.


이스타항공, 경영진 임금 30% 반납…근무시간 단축도 [아시아경제]


이스타항공이 오는 3월부터 4개월간 경영진 임금 30%를 자진 반납하고, 일부 직군을 제외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주3·4일 근무 신청을 받는 등 긴축 경영에 나서기로 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촉발된 '다운사이징' 바람이 저비용항공사(LCC) 업계 전반으로 확산되는 양상이다.


전자주총 도입 10년...투표율 고작 1% [서울경제]


국내 기업의 주주총회에 전자투표제가 도입된 지 10년이 됐지만 이를 활용하는 주주는 1%에 불과한 것으로 파악됐다. 전자투표제가 ‘소액주주의 의결권 행사를 돕는다’는 도입 취지에 제대로 부합하지 못하고 있어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대안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조현아의 경영복귀는 없다"는 3자연합 [동아일보]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에게 반기를 든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과 토종 사모펀드 KCGI, 반도건설의 '3자 연합'이 조 전 부사장의 경영 복귀를 차단하는 내용의 정관 변경을 제안한 것으로 확인됐다. 조 전 부사장의 그룹 복귀에 선을 그어 지배구조 개선이라는 명분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라는 분석이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