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인, 美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론트' 개소 外

◆ 네이버 라인, 美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론트' 개소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네이버 라인이 미국 기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론트를 개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라인은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맥스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론트까지 2개 거래소를 운영하게 된다. 비트프론트는 암호화폐 간 거래와 미국 달러 거래를 지원한다. 현재 라인의 자체 암호화폐 링크(LINK)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테더(USDT) 등 주요 5개 암호화폐를 상장한 상태다.


◆ 부산창조경제센터,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사업화 자금 지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부산이 블록체인 규제 자유 특구로 지정됨에 따라 올해부터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센터는 내년 8월 규제 자유 특구 선정기업 실증 완료 시점에 맞춰 블록체인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전문가와 협력해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과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블록체인 관련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사업모델을 확장하기 위한 창업보육 활동도 병행한다.


◆ 메타디움 기업용 블록체인, 과기부 ICT 성능 시험서 4000 TPS 인증 



블록체인 기술 업체 코인플러그는 자체 개발한 기업용 블록체인 ‘메타디움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초당 4258건의 트랜잭션 처리 성능을 인증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기존 상용화된 블록체인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초당 트랜잭션이 평균 20건 미만인 것과 비교했을 때 빠른 속도다.


◆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플레이댑, 게임 2종 계약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은 모바일 게임 2종 '블레이드 왈츠', '라이트 : 빛의 원정대'에 대한 게임 개발과 사업 진행 권한을 확보하고 해당 게임의 소유권자와 글로벌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두 게임은 플레이댑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인 NFT(Non 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한토큰)를 적용한 게임으로 변경해 서비스할 전망이다.


◆ 바이낸스, 암호화폐 자금세탁방지 위해 시프트 네트워크와 제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기업인 시프트 네트워크 (Shyft Network)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암호화폐 자금세탁방지(AML)를 위한 통합 네트워크를 공동 구축할 예정이다. 바이낸스는 시프트 네트워크 위에서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와 협력해 암호화폐 송수신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바이낸스는 현재 시프트 네트워크와 시스템 통합 작업을 하고 있다.


◆ FTX, 거래소 지분 연동 암호화폐 발행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FTX가 FTX 운영사인 'FT 트레이딩(FT Trading Ltd)'의 지분과 연동된 암호화폐 ‘FTX에쿼티 토큰(FTX_Equity)’를 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FT 트레이딩에 따르면 FTX 에쿼티 토큰 투자자는 FT 트레이딩의 소유권이 인정돼 영업이익에 대한 배당금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FTX 에쿼티 토큰으로 회사 의사결정권이나 주주권 행사는 할 수 없다. FTX 토큰은 개당 2달러(한화 약 2418원)에 판매할 예정이며, 구매 가능한 최소 금액은 25만 달러(한화 약 3억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