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불닭 신화' 김정수 삼양식품 사장, 대표 퇴출 '위기'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3.16 11:21:16

'불닭 신화' 김정수 삼양식품 사장, 대표 퇴출 '위기' [머니투데이]


불닭시리즈를 내놓으며 삼양식품 제2 전성기를 이끈 김정수 삼양식품 사장이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난다. 삼양식품은 오는 30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 안건에서 김 사장의 사내이사 선임안건을 제외했다고 16일 밝혔다.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법무부로부터 취업제한 통지를 받으면서 김 사장이 사내이사 후보에서 사임했기 때문이다. 김 시장은 지난 1월 횡령혐의로 '징역2년, 집행유예3년'의 확정 판결을 받았다. 삼양식품 측은 현재 법무부에 취업승인 신청을 제출한 상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그동안 경영상의 성과가 있는 만큼 이를 감안해 취업 승인을 요청했다"며 "취업 승인 결정이 나면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재선임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범 기재 1차관 "경험 못한 복합위기 가정해 정책 점검" [주요언론]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16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거시금융경제회의를 열고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복합위기 상황까지 가정하며 금융시스템 및 외환부문에 대한 스트레스 테스트를 실시하고 정책수단을 철저히 점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지난주 증시 안정을 위해 공매도를 전면 금지하고, 자사주 매입한도를 완화하는 등 긴급 조치를 단행했다. 정부는 위기에 준하는 엄중한 상황인식을 갖고 금융·외환부문 리스크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 코로나 여파에 '파운드리 포럼 2020' 무기한 연기 [조선비즈]


삼성전자가 오는 5월부터 세계 각국에서 개최될 예정이던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20’를 무기한 연기했다.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한국과 미국을 비롯한 세계 전역으로 확산된 여파다. 삼성 파운드리 포럼은 삼성전자가 국내·외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 회사) 고객사를 초청해 파운드리 최신 기술 현황·솔루션을 공유하는 자리다. 2016년부터 시작한 행사로 매년 5월 미국, 6월 중국, 7월 한국, 9월 일본, 10월 유럽에서 파운드리 포럼을 진행해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현 상황에서 상반기 중 국제 행사를 치르는 데는 무리가 있다고 봤다"며 "우한 코로나 사태 추이를 지켜보고 향후 일정을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바이오니아, 코로나19 진단키트 2종 유럽인증 획득 [조선비즈]


바이오니아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진단키트 'AccuPower COVID-19 Real-Time RT-PCR Kit'와 'AccuPower SARS-CoV-2 Real-Time RT-PCR Kit' 2종이 유럽체외진단시약 인증(CE-IVD)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바이오니아는 이번 인증 획득에 따라 나머지 수출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바이오니아는 코로나19 검사가 가능한 의료기관에서 임상평가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수출용 허가 절차를 밟고 있다. 허가가 완료되는 대로 유럽과 중동, 동남아시아 등 25개 해외 대리점에 우선 공급할 계획이다.


통신 3사, 이달 말까지 대구 고객센터 '임시 폐쇄' [주요언론]


콜센터를 운영하는 통신사들이 대구 지역 고객센터를 이달 말까지 임시 폐쇄하기로 했다.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 콜센터 집단감염 우려 해소를 위해 이달 말까지 대구 고객센터를 임시 폐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대구광역시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 대구 고객센터 상담원들은 재택근무로 전환한다. KT 콜센터를 운영하는 KT CS는 임시 폐쇄한 대구센터가 처리하던 상담건은 다른 센터로 전환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롯데건설, 청라에너지 지분 전량 매각 추진 外 증시 폭락 위기, 금융당국 증시안정펀드 조성할까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