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휴벡셀,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길 열었다
김세연 기자
2020.03.27 18:32:41
200만弗 규모 솔젠트 진단키트 4월중 공급···연내 1000만弗 수출 추진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코넥스 상장사인 휴벡셀이 코로나19 진단키트를 벨기에에 수출한다. 경영진의 현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현지 정부기관향 공급인만큼 민간 부문까지의 영역 확대도 기대된다. 


휴벡셀은 벨기에 정부기관인 '공중보건 식품 안전 및 환경에 관한 연방공공서비스(FPS, FOD VOLKSGEZONDHEID BELGIUM)'와 코로나19 진단키트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휴벡셀은 국내 진단키트 전문 제조사 솔젠트의 코로나19 진단 키트(DiaPlexQTM Novel Coronavirus (2019-nCoV) Detection kit)를 공급받아 납품을 진행할 계획이다. 


휴벡셀 관계자는 "해외 영업통 출신인 허성규 대표와 20년간 거래를 해온 벨기에 현지 네트워크를 통해 벨기에 정부기관인 FPS와 계약을 체결한 것"이라며 "계약에 따라 초도물량 공급분 200만달러의 입급을 확인하고 4월초 선적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휴벡셀 '또 증자' 이전 상장 본격화 휴벡셀 '코스닥 이전 상장' 준비 본격화 휴벡셀, 감사보고서 완료…코스닥 상장 '청신호' 휴벡셀, 사업·감사 보고서 제출 유예 '승인'

휴벡셀은 첫 선적이후 추가발주도 진행되고 있어 연간 누적 수출 규모를 1000만달러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허성규 휴벡셀 대표는 "반년만에 기업회생이라는 난관을 극복한 만큼 올해는 적극적 사업 역량 강화를 통해 실적 개선을 이루고 코스닥시장으로 이전상장을 이끄는 재도약의 해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휴벡셀은 지난 2019년 8월20일 법원에 회생절차를 신청한 이후로 인가전M&A와 스토킹호스방식의 기업회생절차를 거쳐 6개월만인 지난 2월 14일  회생절차를 종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