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금감원, 피감기관 금융사로부터 거꾸로 평가 받는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4.16 11:13:05
이 기사는 2020년 04월 16일 11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감원, 피감기관 금융사로부터 거꾸로 평가 받는다[조선일보]

금융감독원이 피감 기관인 금융사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기로 했다. 금감원은 16일 “금융감독원 업무 수행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위한 설문조사 용역업체 선정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외부 전문 기관의 설문조사를 통해 금감원 업무 수행에 대한 금융사 및 민원인 등 금융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평가받겠다는 것이다

KB금융 예상치 못한 복병…푸르덴셜, 설계사 거센 반발[헤럴드경제]

푸르덴셜생명이 KB금융지주에 매각되는 과정에 예상치 못한 복병이 출현했다. 푸르덴셜생명 설계사들이 회사 매각에 대해 거세게 반발하고 나선 것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푸르덴셜생명 설계사들은 KB금융의 인수에 반대하며 시위중이다. 


‘MB 최측근’ 천신일 세중 회장, 코로나19로 주가 빠진 틈타 증여[아시아경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천신일 세중 회장이 본인 지분을 자식들에게 증여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주가가 떨어져 증여세를 줄일 수 있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1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천신일 세중 회장은 자녀들에게 163만9074주(9.05%)의 지분을 증여했다. 장남인 천세전 세중 대표이사에게 58만826주(3.21%)를, 차남인 천호전 부사장에게 105만8248주(5.84%)를 각각 넘겼다.


중진공, 기업인 재도전 활성화 위해 재창업자금 지원[파이내셜뉴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과거 실패한 경험이 있지만 기술력을 보유하고 사업 운영 노하우를 갖춘 기업인의 재도전을 활성화하기 위해 재창업자금을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과거 사업실패로 저신용자로 분류된 기업인 또는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인으로, 폐업 후 재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재창업일로부터 7년 미만인 자다.


배터리 영토확장 본격 재개, LG화학 폴란드 특별기 뜬다[머니투데이]

글로벌 배터리 기술 선두 LG화학이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로 건설이 중단된 폴란드 배터리공장 증설 현장에 200여명의 기술진을 급파한다. 미증유의 '팬데믹'을 넘어 한국 기업들의 배터리 영토확장이 재개된다. 16일 배터리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은 17일 폴란드항공 특별기편으로 협력사 직원을 포함한 200여명의 인력을 폴란드 브로츠와프 배터리 공장 증설 현장에 파견한다.

관련기사 more
KB금융, 중간배당 26일께 추진···이달말 자회사 편입 KB금융 "푸르덴셜-KB생명 통합, 1~2년 뒤 고려" KB금융 1분기 당기순익 7295억···전년比 13.7% 감소 IMF "韓, 금융위기급 충격도 버틸 수 있다" 外

후임 금통위원 조윤제·서영경·주상영…고승범 연임[주요언론]

이달 20일 임기가 만료되는 금융통화위원회 위원의 후임 후보들이 결정됐다. 한국은행은 조윤제(68) 전 주미대사, 서영경(56) 대한상공회의소 지속성장이니셔티브(SGI) 원장, 주상영 건국대 경제학과 교수가 후임 금융통화위원으로 추천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달 20일 임기가 만료되는 고승범 현 금통위원은 연임하게 됐다.


산업계, 코로나19 대응 대책회의…"정부가 구원투수로 나서야"[주요언론]

국내 주력산업 협회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정부가 '구원투수'로 나서야 한다고 한목소리로 요청했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자동차·철강·석유화학·기계·조선 등 5개 업종협회는 공동으로 16일 코로나19에 따른 산업계 대책회의를 열어 당면 애로를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홍남기, "긴급재난지원금 재산세 과표 9억 이상, 금융소득 2천만원 이상 제외"[주요언론]

정부가 긴급재난지원금 기준을 기존안인 소득 하위 70%가구로 결정했다. 소득 하위 70%에 해당되더라도 재산세 과세표준 합산액이 9억원 이상인 고액 자산가는 긴급재난지원금(재난지원금)을 지급받지 못한다. 금융소득이 연 2,000만원 이상인 사람도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우건설, '재건축 리츠' 사업 추진[주요언론]

대우건설이 지난해 12월 설립한 리츠 자산관리회사 AMC(Asset Management Company)를 통해 ‘재건축 리츠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재건축 사업의 일반분양분 주택을 리츠로 활용해 임대주택으로 운영하고, 운영기간 종료 후 일반에 매각하는 방식이라는 게 대우건설측의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