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JB금융, 베트남 증권사 인수 완료···계열사 7개로 확대
양도웅 기자
2020.04.22 09:58:53
MSGS 지분 100% 매매대금 지급···광주은행 자회사로 편입
이 기사는 2020년 04월 22일 09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JB금융 여의도 사무소 전경. <출처=JB금융>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JB금융지주가 베트남 증권사 인수를 완료했다.  


JB금융은 글로벌 투자은행(IB) 모건스탠리가 보유한 베트남 중견 증권사 모건스탠리 게이트웨이 증권(MSGS) 지분 100%에 대한 매매대금 지급을 완료하고, 광주은행 자회사로 편입시켰다고 22일 밝혔다. 


매매대금은 총 199억원으로, MSGS 자기자본 189억원 대비 1.05배다. JB금융은 적정가격에 MSGS를 인수했다는 입장이다. 


MSGS 인수로 JB금융 계열사는 손자회사 포함 7개사로 늘어나게 됐다. 비은행 부문 수익 규모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more
'올해 최대 배당' JB금융, 다음 목표 내부등급법 승인 JB금융지주 우리금융, '아주캐피탈·저축銀 사명 어찌할꼬' '반등 성공' JB금융 3Q 누적순익 1.3%↑

JB금융은 MSGS를 통해 국내 투자자를 대상으로 현지 부동산 및 인프라 개발 관련 금융주선 업무에 주력할 계획이다. 현지 기업 대상 전환사채(CB), 신주인수권부사채(BW), 회사채 발행 주선뿐 아니라 M&A 주선 업무도 진행할 예정이다. 


JB금융은 이번 인수로 '동남아 금융벨트'를 구축하게 됐다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지난 2016년 JB금융은 전북은행을 통해 캄보디아 프놈펜상업은행(PPCBank)를 인수했고, 같은 해 JB우리캐피탈의 미얀마 현지 법인(JB Capital Myanmar Co. Ltd.)을 설립했다. 


JB금융은 "향후 신남방 지역 핵심 국가를 중심으로 글로벌 신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