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LG전자, 렌털사업 분사 검토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6.19 11:29:01
이 기사는 2020년 06월 19일 11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가전 명가' LG전자, 렌털사업 분사 검토 [헤럴드경제]

LG전자가 렌털사업 분사를 검토하고 있다. 분사한 회사는 렌털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코웨이, SK매직 등과 정면승부를 벌일 것으로 보인다. LG전자의 올해 렌털사업 매출은 5000억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19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렌털사업을 분사해 독립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새 법인은 LG전자의 다양한 가전 렌털과 함께 전문 관리 서비스(케어솔루션)를 앞세워 시장공략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 정의선-LG 구광모도 만난다…전기차 동맹 확대 [주요언론]

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이 구광모 LG그룹 회장과도 만나 전기차 동맹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19일 재계에 따르면 정의선 수석부회장과 구광모 회장은 22일 LG화학[051910] 오창공장 전기차 배터리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전기차 관련 포괄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 부회장은 지난달 또 다른 전기차 배터리 생산 업체인 삼성SDI의 천안사업장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만났다. 이번이 두번째 다른 그룹 총수와의 회동이자 배터리 공장 방문이다.


"다 팔겠다"던 두산, 되레 계열사 지배력 키웠다 [시사저널]

두산그룹이 매각을 추진 중인 계열사에 대해 지배력을 오히려 강화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 의결권을 되살리는 방법을 통해서다. 이는 회사 가치를 높게 평가받으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반면에 시장 반응은 냉담하다. 빨리 돈을 갚겠다던 두산이 진심으로 경영 정상화 의지를 갖고 있는지에 의문이 제기된다. 두산은 그룹 내 신성장동력인 두산솔루스를 팔기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 이 회사의 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3월25일 정기주주총회에서 우선주에 대한 배당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우선주에 없던 의결권이 부활했다. 우선주는 의결권이 제한되는 대신 배당률이 높은 주식이다. 


네이버 댓글 AI, 비속어 없어도 문장 맥락으로 악플 잡는다 [주요언론]

앞으로 네이버 댓글은 인공지능(AI)이 문장 맥락까지 고려해 모욕적인 표현을 가려낸다. 네이버는 AI가 악성 댓글 노출을 막는 'AI 클린봇'을 한층 고도화했다고 19일 밝혔다. AI 클린봇은 그동안 욕설과 비속어가 들어간 댓글을 자동으로 탐지해 블라인드 처리해왔다. 지난해 4월부터 웹툰, 쥬니버, 스포츠, 뉴스 등에 차례로 적용됐다.

관련기사 more
금감원 특사경, '선행매매' 현직 리서치센터장 강제 수사 外 대기업집단 내부거래 94%가 수의계약 外 1만282개 사모펀드 전수 조사 外

'반값' 프라다 풀린다…면세점들 내주 '눈물의 세일' [주요언론]

발렌시아가, 프라다, 몽클레어 등 명품들의 반값 판매에 '광클 폭주'가 다시 시작된다. 지난 5월 신세계면세점이 첫 테이프를 끊은 '눈물의 재고 떨이'를 다음 주 신라와 롯데면세점이 이어받는다. 코로나19 여파로 쌓인 재고 물량을 털어서 최소 이익을 보전하기 위한 차원이다.


LG "스팀가전, 대형 위주 판매비중 껑충" [주요언론]

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와 대용량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프리미엄 생활가전 매출을 견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LG전자에 따르면 트루스팀 기능을 탑재한 LG트롬 스타일러 전체 판매량 가운데 70%는 대용량 제품으로 집계됐다. LG 트롬 스타일러 대용량 제품은 바지 한 벌을 포함해 한 번에 6벌까지 관리가 가능하다. 연초에 집계한 판매량에서는 대용량 비중이 55%에 그쳤지만 상반기를 거치며 크게 높아진 결과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