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하나은행, 라임펀드 51% 선지급 보상안 결정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6.23 17:32:38
이 기사는 2020년 06월 23일 17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하나은행, 라임펀드 51% 선지급 보상안 결정 [주요언론]

하나은행이 23일 이사회를 열고 라임펀드 투자자에게 가장 적은 회수 예상액과 손실보상액을 기준으로 원금의 최대 51%를 선지급하는 보상안을 의결했다.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 지난 5일 라임펀드 투자자에 대해 50~51% 선지급 보상을 발표한 것과 같은 맥락이다. 하나은행은 은행권의 라임펀드 판매사 공동 선지급 방안을 토대로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사기판 된 사모펀드 당국, 뒤늦게 대대적 검사 [주요언론]

금융당국이 사기로 점철된 사모펀드 시장을 대대적으로 점검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라임자산운용에서 1조6000억원대 환매 중단 사태가 발생했을 때만 해도 한 금융회사의 일탈로 여겼던 당국이 옵티머스자산운용까지 수천억대 환매 중단 위기가 발생하자 사모펀드 업계에 대한 인식을 달리 하고 나선 것이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이에 대해 금융감독원과 협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10호 유니콘 무신사, 후배 유니콘 키우는 VC로 나선다 [주요언론]

무신사가 후배 유니콘을 육성하는 창업투자회사(벤처캐피탈·VC)로 정식 등록했다고 23일 밝혔다. VC로서의 활동을 위해 무신사는 이미 두나무, 아모레퍼시픽 등 파트너 기업들과 함께 300억원 규모의 벤처투자 펀드를 조성했다. 투자대상은 이커머스, 플랫폼, 컨텐츠 스타트업이다.


은성수 "성장지원펀드 2022년까지 15조원 규모로 확대" [주요언론]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23일 혁신기업에 원활한 자금 공급을 위해 성장지원펀드를 오는 2022년까지 15조원 규모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의 발행기업 범위와 한도도 확대한다. 발행기업은 기존 창업 및 벤처기업에서 중소기업으로, 한도는 기존 15억원에서 30억원으로 늘어난다.


한 번에 20분 충전으로 서울~부산 가는 전기차 시대 온다 [한국경제]

자동차업계가 1회 충전에 500㎞ 이상 주행할 수 있는 ‘3세대 전기차’ 개발에 사활을 걸고 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456㎞) 충전 없이 주행이 가능해 내연기관차(가솔린·디젤)를 대체할 수 있는 수준이다. 충전시간도 20분으로 대폭 단축되면서 전기차 시장이 한층 커질 전망이다.


급등 아니면 급락 ‘우선주 광풍’… 거래소, 대응방안 검토 [조선비즈]

한국거래소 주식시장부와 투자자보호부는 최근 우선주 투자 과열이 지속되자 근본적인 대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23일 알려졌다. 우선주는 주주총회 의결권이 없는 대신 보통주보다 배당 우선권이 있는 주식으로 발행량이 적어 조금만 매수세가 몰려도 주가가 오르는 특성이 있다. 우선주 급등은 과거에도 여러차례 발생한 적이 있어 거래소는 이번을 계기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금감원 특사경, '선행매매' 현직 리서치센터장 강제 수사 外 하나-수출입銀, 국내기업 해외 신시장 진출 돕는다 대기업집단 내부거래 94%가 수의계약 外 하나銀, 라임펀드 피해 투자자 선지급 대열 합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