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바이오에피스, 항암 바이오시밀러 유럽 허가 '목전'
김새미 기자
2020.06.27 11:14:59
'에이빈시오(SB8)', EC 검토 후 최종 판매 허가 기대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다섯 번째 바이오시밀러 제품의 유럽 판매 허가가 목전으로 다가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6일(현지시간) 유럽의약품청(EMA) 약물사용 자문위원회(CHMP)가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에이빈시오(SB8)'에 대해 긍정의견(positive opinion)을 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7월 EMA의 판매 허가 심사 착수 후 약 11개월 만이다. 통상 2~3개월 소요되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의 최종 검토를 거쳐 공식 판매 허가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이빈시오는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선보이는 다섯 번째 바이오시밀러 제품이자 두 번째 종양질환 치료제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도 시판 허가 심사에 착수했다.

관련기사 more
삼성바이오에피스, 유럽시장 공략 '잰걸음' 삼바에피스 '에이빈시오', 獨·英 공략 본격화

에이빈시오의 오리지널 의약품 '아바스틴'은 스위스 로슈(Roche)가 판매 중인 종양질환 치료제다. 아바스틴은 유럽에서 전이성 대장암, 비소세포폐암, 전이성 유방암 등의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다. 아바스틴의 지난해 전 세계 시장 매출은 총 70억7300만 스위스프랑(약 8조5000억원)에 달한다. 이중 유럽 시장 매출은 17억9400만 스위스프랑(약 2조2000억원)으로 4분의1을 차지한다.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은 "전 세계 시장에서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연구개발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말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현재 유럽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베네팔리'(엔브렐 바이오시밀러), '임랄디'(휴미라 바이오시밀러), '플릭사비'(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 유방암 치료제 '온트루잔트'(허셉틴 바이오시밀러) 등을 판매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