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웨어, ISMS 인증 획득···보안 수준 입증
국제 인증 ISO/IEC 27001 이어 국내 정보보호 인증도 획득



[팍스넷뉴스 조재석 기자] 인프라웨어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MS는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정보통신망의 안전성을 보증 받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인증 제도다. 행안부‧과기부‧방통위 3개 부처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KISA가 심사한다.


인프라웨어가 획득한 ISMS 인증은 2019년 갱신된 새로운 버전이다. KISA의 면밀한 심사를 거쳐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과 운영 부문 16개, 보호대책 요구사항 부문 64개 기준을 통과한 기업에게 부여된다.


인증 범위는 인프라웨어가 서비스하고 있는 전 제품이다.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소프트웨어 '폴라리스 오피스'와 모바일 백신 '브이가드', 모바일 게임 '타운스테일'과 '타운스테일 with 에비츄', '페이탈레이드'가 포함됐다.


인프라웨어는 2016년부터 'ISO/IEC 27001(국제 표준 정보보호 인증)'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ISMS 인증 획득으로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인프라웨어 관계자는 "'폴라리스 오피스'는 전 세계 234개 국가에서 1억 명 이상 고객들이 이용하는 글로벌 서비스인 만큼 보안에 대해 높은 경각심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안에 대한 우려 없이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