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넥스트BT, 타지키스탄에 의료용 방호복 기증
정강훈 기자
2020.07.01 13:44:12
방호복 '넥스트케어', 美 FDA 메디컬 클래스 1단계 등록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코스닥 상장기업 넥스트BT가 타지키스탄에 의료용 방호복 '넥스트케어' 500벌을 기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증은 한·중앙아시아 친선협회를 통해 이뤄졌다. 기증식에선 김창균 넥스트BT 대표와 유스프 샤리프조다 주한 타지키스탄대사의 면담도 함께 이뤄졌다. 


타지키스탄은 인구 954만명 정도로 서울특별시보다도 작은 규모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는 국내 절반 수준인 약 5700명에 달한다. 


넥스트BT는 코로나19의 2차 대유행조짐이 보이며 수요가 증가하는 방호복을 포함해 100% 자회사로 편입 예정인 티씨엠생명과학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판매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힘을 보태고 수익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넥스트케어는 세계보건기구의 기준에 부합하는 레벨D 등급의 제품이다. 미국 FDA(식품의약국)의 메디컬 클래스 1단계로 등록됐으며 유럽통합인증(CE)도 진행 중이다. 이 제품은 폴리프로필렌(PP)과 폴리에틸렌(PE)을 합성해 만든 방호복으로 비말, 화학물질, 화학용액, 혈액 등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넥스트BT, 매출 657억 달성...전년比 11.5.%↑ 티씨엠생명과학, 인니에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티씨엠생명과학, '가인패드' 베트남 특허 취득 티씨엠생명과학, '가인패드' 미국 특허 등록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