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차바이오텍, 엑소코바이오와 CDMO 계약
김새미 기자
2020.07.16 16:45:02
다양한 세포치료제 기반 CDMO 사업 강화
차바이오컴플렉스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차바이오텍은 엑소코바이오와 지방 유래 중간엽줄기세포은행 구축에 대한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엑스코바이오는 글로벌 4대 엑소좀 기업 중 하나로, 줄기세포에서 추출한 엑소좀을 활용해 바이오 신약, 재생 에스테틱을 개발하는 전문 기업이다.


이번 계약으로 차바이오텍은 엑소코바이오에 지방 유래 중간엽줄기세포를 생산·공급한다. 엑소코바이오는 이를 활용해 아토피 피부염 등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는 엑소좀 치료제 'EXO101'의 개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차바이오텍은 세포 제조공정 구축, 보관관리, 품질평가 등 개발 전 과정에 걸친 기술기반 서비스부터 품질관리 시스템 구축, 의약품 제조·품질 관리기준(GMP) 교육 등 생산 관련 서비스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염정선 대표 "차백신연구소, 2023년 흑자전환" 차백신연구소, 코스닥 상장 통해 자본잠식 탈피 브렉소젠·이엔셀,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 개발 맞손 차바이오텍 '차백신연구소', IPO 주관사에 삼성證

CDMO는 차바이오텍이 집중 육성하고 있는 신사업 분야다. 현재 줄기세포치료제와 면역세포치료제, 엑소좀 생산용 세포주 등 다양한 세포치료제를 기반으로 한 CDMO 사업을 진행 중이다.


차바이오텍은 이번 CDMO 사업을 통해 세포치료제 개발 벤처들이 겪고 있는 고품질의 임상시험 원료 생산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바이오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기업간에 상생 협력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겠다는 것.


오상훈 차바이오텍 대표는 "엑소코바이오가 바이오신약을 조기 상업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생산 인프라, 개발 노하우가 필요한 전문 바이오 기업들과의 파트너링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