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유테크, 유럽 시장 프리미엄 마스크 시장 선도 '임박'
김세연 기자
2020.07.21 10:42:44
국내 첫 덴탈마스크 유럽CE 인증 획득 막바지 검증 진행중
이 기사는 2020년 07월 21일 10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코스닥 상장사 유테크가 국내 최초로 덴탈마스크의 유럽 공동체마크(CE) 인증 획득을 눈앞에 뒀다. 인증관련 막바지 검증절차가 진행중인만큼 최종 획득 이후 유럽지역내 프리미엄 마스크 공급이 확대될 수 있을 전망이다.

21일 유테크는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전략적 협업중인 'DSK글로벌'이 한국제품으로는 최초로 의료 수술용 마스크(surgical masks) '바디앤네이처 1Day mask'의 유럽CE 인증 획득을 위한 최종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다. DSK글로벌은 지난 4월 영국왕립표준협회(BSI)에 유럽 CE 인증을 신청했다. 

유럽CE 인증은 유럽연합(EU)이 제시한 품질과 내구성, 안정성 등에 대한 통합 인증으로 유럽시장 진출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다. 유럽내 가장 인지도가 높은 공식 시험인증기관중 하나인 BSI에서 이뤄지는 이번 인증을 거치면 마스크 제조·공급사로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코로나19 펜더믹 여파속에 마스크 대란을 겪었던 유럽 각국은 기능 미달의 중국산 제품의 유입에 따른 대규모 리콜 사태가 발발 이후 각 제조사에 자체성능 인증이 아닌 공인된 글로벌 검증을 요구해 왔다.


바디앤네이처 1Day mask가 획득을 추진중인 유럽CE인증은 덴탈 마스크(En_149 FFP1 등급, surgical mask)에 대한 것으로 국내 KF80 인증을 넘어서는 등급이다. 현재 최종단계의 인증 검사가 진행중이며 인증을 획득하면 국내 평면형 덴탈 마스크로는 첫번째로 유럽인증 제품이 된다. 


1Day mask는 제품 개발 당시부터 서양인의 두상 크기에 맞춰 제작되는 등 해외 수출을 위해 기획됐다. 제품 소재는 미국 식품의약품안전국(FDA)에 등록된 최고급 부직포가 활용되며 기능성으로 차별성을 극대화했다.

관련기사 more
유테크, 적자사업 청산…헬스케어 '집중' 유테크, 의료용마스크 유럽 수출 길 열려

제품 기획 및 제작에 나서온 DSK글로벌은 유테크의 전략적 파트너로 이동승 DSK글로벌 사장은 오는 8월 유테크의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경영진에 합류하며 유테크의 헬스케어 부문 육성에 나서게 된다.


올 초 중국 알리바바그룹에 마스크 및 구호물품을 납품하며 전세계적 헬스케어사업을 뛰어든 유테크는 기술력을 갖춘 DSK글로벌과 함께 고기능성 바디앤네이처 1Day mask를 개발한데 이어 CE 인증을 통해 유럽지역 진출까지 본격화한다는 목표다. 이미 지난달 해외 유통시장내 안정적 네트워크를 갖춘 이정태 대표이사 체제로의 개편도 헬스케어 유통분야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한 행보다.


이정태 유테크 대표는 "이번 등급 인증은 평면형 덴탈 마스크로는 국내 첫번째 유럽 CE인증인 만큼 한국산 마스크를 원하는 유럽 각 정부나 대기업들의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며 "성인 제품 인증이후 1Day Kids 등의 추가 인증을 추진하는 등 프리미엄 마스크를 통해 유럽 시장내 한국산 헬스케어 제품의 우수성을 확인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정적 신규 성장 동력 마련과 경영 정상화를 통해 신뢰받는 기업으로 변모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