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레고켐바이오, 우시앱텍과 전임상시험 MOU
김새미 기자
2020.07.23 10:02:06
올해 3분기 'CD19-ADC'·내년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진입 목표
김용주 레고켐바이오 대표(왼쪽)와 조석영 우시앱텍코리아 본부장(오른쪽)이 지난 22일 전임상서비스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레고켐바이오)는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CRO) 기업인 우시앱텍과 전임상서비스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시앱텍은 레고켐바이오에 전임상개발 노하우와 시료생산, 공정개발, 독성시험 등 임상승인시험계획서(IND) 제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지난 2000년에 설립된 우시앱텍은 중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등을 포함한 전 세계 의약품 전임상개발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레고켐바이오는 내년 임상 진입을 목표로 다수의 ADC(Antibody-Drug Conjugate·항체약물 복합체) 후보물질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영국 파트너사인 익수다로 기술이전된 'CD19-ADC(LCB73)'는 내년 3분기 임상 진입이 추진된다. 레고켐바이오는 CD19-ADC의 내년 하반기 미국 IND 제출을 시작으로 오는 2022년 초까지 추가로 2개 ADC 후보물질의 임상을 개시할 예정이다.


김용주 레고켐바이오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시앱텍이 보유한 글로벌 수준의 첨단 시설과 독보적인 전임상 전문성을 기반으로 ADC신약의 글로벌 임상진입 교두보를 마련하고, 새로 도입한 코로나19 치료제를 빠르게 임상단계에 진입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레고켐바이오, 국내·외 기술이전 10건…총 2조 규모 레고켐바이오, 美 픽시스에 ADC 항암제 기술이전…3255억 규모 브릿지바이오, 1.5조 기술수출 계약 파기 영향은 에이비엘바이오, 레고켐바이오와 ADC 공동개발 확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