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진중공업 매각 본격화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8.13 14:42:11
롯데그룹 인사, 황각규 부회장 물러나나…거취 관심
이 기사는 2020년 08월 13일 14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진중공업 매각 본격화[파이낸셜뉴스]

1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진중공업 매각주간사인 한국산업은행 M&A컨설팅실과 삼일회계법인은 최근 원매자들에게 티저레터를 배포중이다. 이달 내 공개매각을 공고 후 빠르면 연내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한다는 목표다.


롯데그룹 인사, 황각규 부회장 물러나나…거취 관심[매일경제]


롯데그룹 황각규 부회장이 지주 대표에서 물러날 것으로 알려졌다. 후임 지주 대표에는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 등이 거론된다. 13일 롯데그룹은 오후 4시 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인사안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대기업·신생항공사 총 2곳과 인수 협상[아주경제]

관련기사 more
케이스톤파트너스 '든든한 우군·자금력' 강점 한진重 입찰에 동부·SM·케이스톤 3곳 참여 한진중공업 노리는 SM그룹, PEF 넘을 수 있을까 우리금융, 올해 배당 지난해 수준 검토

제주항공과 결별한 이스타항공이 대기업, 신생항공사 총 2곳과 인수합병(M&A)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신규 투자자 확정시 유상증자를 통해 정상화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삼성디스플레이 200여명, 전자 반도체사업부 전환배치[아시아경제]


삼성디스플레이의 대규모 인력이 오는 16일 삼성전자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으로 전환 배치된다. 인력 규모는 최대 200~300여명 수준으로 삼성전자 반도체 생산단지인 평택캠퍼스에 투입될 전망이다.


KT-우리금융 '금융+ICT 동맹' 키운다…합작법인 설립 추진[뉴스1]


우리금융그룹과 KT가 금융과 정보통신기술(ICT)이 결합한 '핀테크 동맹'을 강화하면서 합작법인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우리금융과 KT가 각각 보유한 금융, 통신 분야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금융ICT 융합 서비스를 선보이는 '마이데이터' 사업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16억 대박' SK바이오팜…직원 5명 중 1명 줄사표[아시아경제]


자사주 대박을 터트린 SK바이오팜 의 퇴사자들이 당초 10여명보다 많은 40여명으로 알려졌다. 전체 직원의 20% 수준에 달한다. SK바이오팜 에선 퇴직금 지급을 미루려다가 직원들의 반발에 물러서는 해프닝도 발생했다.


유안타증권, 부산 남포동 라마르호텔 투자 추진[헤럴드경제]


1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유안타증권은 부산 남포동 라마르호텔을 담보로 하는 230억원 규모의 담보대출 투자자를 찾고 있다. 해당 담보대출은 선순위 183억원, 중순위 47억원으로 나뉘어져 선순위에 3.7%, 후순위에 6.6%의 금리가 제시됐다. 연체금리는 3%이며, 대출기간은 12개월이다.


`코로나19 여파` 국내은행, 올 상반기 당기순이익 6조9000억원 급감[주요언론]


13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은행들의 올 상반기 당기순이익은 6조900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조5000억원(17.5%) 감소한 수치다. 총자산순이익률(ROA)은 0.49%, 자기자본순이익률(ROE)은 6.68%로 전년 동기(ROA0.65%, ROE8.37%) 대비 각각 0.16%포인트, 1.69%포인트 하락했다. 전년 동기 대비 자산·자본이 증가 했지만 순이익은 감소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