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부산 진출 外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부산 진출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신세계푸드는 부산 남구 대연동에 180㎡(55평), 72석 규모로 부산지역 첫 매장인 노브랜드 버거 대연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대연동은 햄버거 주 고객층인 10~30대가 많이 찾는 곳으로 부경대, 경성대 등 대학교가 밀집해 있고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행정기관이 모여 있는 부산 대표 상권이다. 노브랜드 버거 부산 대연점은 지난달 인테리어 공사가 시작되자마자 가림막을 촬영한 사진이 SNS에 꾸준히 올라올 정도로 현지 고객에게 관심을 끌었다. 특히 정식 오픈 하루 전인 지난 16일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5시간 동안 테스트 차원으로 운영한 프리 오픈 당시 고객 300여명이 방문해 노브랜드 버거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홈플러스, 코로나 피해 식음업체 지원 나서



홈플러스는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쇼핑몰 입점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매장 내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홈슐랭 클럽' 회원들에게 제공키로 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먼저 다음달 7일까지 '홈슐랭 클럽' 회원들에게 홈플러스에 입점된 쇼핑몰 식음코너에서 5000원 이상 결제 시 식음코너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내달 8일부터는 '홈슐랭 클럽' 신규 가입 고객이 식음코너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할인 쿠폰과 더불어 기존 회원들에게는 식음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에도 2000원 할인 쿠폰을 매월 증정하는 정기 혜택도 제공한다.


◆폴 바셋, 가을 신메뉴 출시



폴 바셋은 밀크티 카페라떼, 밀크티 초콜릿 라떼, 밀크티 프라페 등 음료 3종과 밀크티 기반 아이스크림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스리랑카 우바산 홍차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폴 바셋은 오는 24일에는 크림치즈의 풍미와 스모키한 캬라멜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바스크 치즈케이크'등 베이커리 4종도 새로 선보일 예정이다.


◆동원그룹 금천미트, B2C용 브랜드 'the신선정육' 론칭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는 B2C용 국내산 신선육 브랜드 'the신선정육'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the신선정육'은 도축한지 3~5일된 신선한 국내산 돼지고기와 축산 전문가가 매일 경매장에서 엄선한 품질 좋은 국내산 소고기를 운영하는 B2C용 국내산 신선육 브랜드다. 중간 유통 경로 없이 소비자에게 신선한 고기를 매일 새벽 직배송한다.


◆위메프 배달앱 위메프오, 18일부터 '중개수수료 0%' 시행



위메프의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는 오는 18일부터 '공정배달 중개수수료 0%'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위메프오에 입점한 자영업 점주가 서버비용(주 8800원)만 부담하면 중개수수료를 전혀 받지 않는 정책이다. 별도의 광고비 등 추가 비용도 없다. 또 외부 결제수수료를 제외한 주차별 정산 금액(매출)이 3만원 이하면 서버비용도 받지 않는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죽 5000만개 판매 돌파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 누적판매량이 50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업계 최초로 상온 파우치죽을 선보인 지 1년 9개월만의 성과로 국민 1인당 1개씩은 비비고 죽을 경험한 셈이다. 누적 매출은 1300억원에 육박한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요거트 활용 레시피 공개



풀무원다논은 액티비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인기 제품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레시피 영상 공개는 최근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나만의 레시피로 요리를 즐기는 '내시피족'의 증가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것이다. 소개된 메뉴에는 '요거트 콜드파스타', '아보카도 요거트 딥', '액티비아 통밀식빵 푸룬 요거트 컵케이크'등이 있다.


◆롯데푸드, 실온보관 간편식 떡볶이 '의성마늘 떡볶이' 출시


롯데푸드는 실온보관 간편식 떡볶이 '의성마늘 떡볶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의성마늘 떡볶이'는 매콤한 맛의 떡볶이 소스에 경북 의성군의 특산물인 의성마늘을 다져 넣어 특유의 향과 매콤한 맛을 더한 제품이다. 장기보존이 가능하도록 특허 받은 떡 가공 방법을 사용해 실온에 6개월간 제품을 보관해도 변질되지 않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CU, 모둠 견과 플래터 출시



CU는 칼몬드, 꿀땅콩 등으로 유명한 견과 브랜드 '머거본'과 손잡고 인기 견과류를 한 데 모은 '모둠 견과 플래터(6000원)'를 이달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둠 견과 플래터는 꿀땅콩, 알땅콩, 커피땅콩, 허니버터 아몬드, 와사비맛 아몬드, 후렌치후라이드 아몬드 총 6종의 인기 견과류를 40g씩 소량으로 구성한 제품이다.


◆세븐일레븐, '카카오페이 택배 서비스 균일가 프로모션



세븐일레븐은 오는 25일까지 선착순 2만 명을 대상으로 지역 구분 없이 1000원으로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카카오페이 택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접수 방법은 카카오톡 안에 있는 카카오페이 배송 서비스 메뉴에서 '편의점 예약'을 선택하고 택배 정보 입력 후 결제하면 된다. 이 후 생성된 접수 바코드와 발송할 택배를 가지고 인근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하면 된다.


◆하이트진로, 테라 생맥주 관리 위한 '청정케어 캠페인' 전개



하이트진로는 차별화된 테라 생맥주 관리와 판매를 위한 '테라 生 청정케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관리에 따라 맛과 품질이 좌우되는 생맥주 특성을 고려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한다는 취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30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