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티씨엠생명과학, 코로나19 진단키트 '유럽 CE인증'
정강훈 기자
2020.09.29 10:59:51
기존 진단키트 대비 편의성·범용성 개선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넥스트BT의 100% 자회사인 티씨엠생명과학은 코로나19 진단키트인 'TCM-Q SARS-CoV-2 Real-time PCR kit'이 유럽 체외진단용의료기기(CE-IVD)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키트는 지난 3월 CE 인증을 획득한 제품을 한 층 개선한 신제품이다. 사람의 객담, 구인두 및 비인두 도말물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실시간 역전사 중합효소 연쇄 반응법(RT-PCR)으로 검사한다. 


기존 키트는 두개의 튜브로 2종(E, RdRp)의 바이러스 유전자만 검출할 수 있었지만 이번 제품은 WHO 및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면서 동시에 한개 튜브로 3종(N, E, RdRp)의 유전자를 검출할 수 있다. 티씨엠생명과학은 이달 중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출 허가를 받았다. 이번 CE 인증으로 유럽 수출 길이 열리게 됐다.


티씨엠생명과학 관계자는 "최근 유럽에서 코로나19 재확산 조짐이 보이고 있어 진단키트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며 "이번 키트는 기존 제품 대비 편의성과 범용성을 모두 개선했다"고 밝혔다.


티씨엠생명과학은 코로나19와 독감 등 5종의 기타 호흡기 바이러스를 한 번에 검사할 수 있는 'TCM-Q SARS-CoV-2 Respiratory Multi Kit(가칭)'를 개발하고 있다. 개발은 마무리 단계로 내달 중 수출허가를 받는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티씨엠생명과학, 인니에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셀트리온 샘피뉴트, 美FDA 긴급사용승인 획득 티씨엠생명과학, '가인패드' 베트남 특허 취득 티씨엠생명과학, '가인패드' 미국 특허 등록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