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美 슈완스 영업망 구축 완료 外

◆CJ제일제당, 美 슈완스 영업망 구축 완료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CJ제일제당은 미국 전역에 걸친 슈완스의 영업망 활용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유통망 시스템 구축으로 향후 미국 전역에 3만개 이상 점포에서 미국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슈완스 인수 이후 슈완스의 유통망을 활용해 미국 대표 유통채널인 월마트(Walmart)·크로거(Kroger)·타깃(Target)과, 푸드시티(Food city)·하이비(HyVee) 등 중소형 슈퍼마켓까지 지속적으로 입점 매장을 확대해갔다. CJ제일제당은 슈완스와 협업을 통해 한식을 비롯한 아시아푸드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내년까지는 만두, 피자, 햇반 등 전략 카테고리에 집중하고 2022년부터 상온 가정 간편식으로 영역을 확대해 미국 사업 대형화를 이끌 방침이다.


◆롯데면세점, 역대 최대규모 명품 푼다



롯데면세점은 23일부터 진행하는 롯데 계열사들의 대규모 온라인 할인 페스티벌인 '롯데온세상' 동참 차원에서, 역대 최대규모의 명품 내수통관 상품을 내놓는다고 밝혔다. '롯데온세상은' 롯데와 고객이 함께하는 국내 최대의 이커머스 쇼핑 축제다. 롯데면세점은 기존 진행하고 있는 6차 마음방역 명품세일에 추가로 럭셔리 패션 브랜드 상품 중 기존에 선보이지 않은 상품 800여종을 추가로 투입한다. 6차 마음방역 명품 세일과 '롯데온세상' 행사 물량을 합치면 약 2100여개의 상품으로 기존 명품방역에서 선보인 상품 물량의 2배정도 규모로 역대 최대 물량이다. 보테가베네타, 끌로에, 토즈, 몽블랑, 캐논 등 총 50개의 해외 유명 브랜드를 최대 75% 할인 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쿠팡, 자급제 '아이폰 12', '아이폰 12프로' 사전예약



쿠팡이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자급제 애플 아이폰12, 아이폰 12 프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구매 고객은 10월 30일 수령 가능하며, 로켓와우회원은 공식배송일인 30일 오전 7시 전에 새벽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배송 관련 사항은 '마이쿠팡'에서 확인할 수 있다. 5세대 이동통신(5G)을 처음으로 적용한 아이폰 12는 블루와 그린, 블랙, 화이트, PRODUCT(RED) 등 다섯가지 색상에 알루미늄 마감으로 출시되며, 내장메모리는 64GB, 128GB, 256GB 세 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농심, 푸드테크 스타트업 모집



농심이 푸드테크 분야의 유망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농심 테크업플러스' 명칭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음식과 기술의 결합을 선보일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8 년 첫 모집 이후 세 번째 진행이다. 모집기한은 12 월 4 일까지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주제는 '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제안' 으로, 비대면, 홈코노미, 헬스케어 등 창의적인 제품과 서비스다. 최종 선발된 팀은 최대 3억원 상당의 투자금, 사업화 지원금 1500만원, 농심과 사업협력 기회, 업무공간 등을 지원 받게 된다.


◆신세계푸드, 천혜향 관련 신메뉴 3종 출시



신세계푸드는 '스무디킹(SMOOTHIE KING)'에서 제주 특산물인 천혜향 관련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무디킹이 이번에 출시한 신메뉴는 '제주 천혜향 스무디', '제주 천혜향 주스', '제주 천혜향 티' 등 3종이다. 스무디킹은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제한되며 국내 대표 여행지인 제주도가 각광받는 것에 주목했다. 스무디킹은 일반 감귤에 비해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하며 항산화 물질인 카르티노이드, 비타민C 함유량이 높아 노화방지와 감기예방,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동서식품, '맥심 티오피 열정 마일리지 프로모션' 진행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은 프리미엄 커피음료 '맥심 티오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혜택을 제공하는 '맥심 티오피 열정 마일리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심플리스무스, 심플리스무스 로스티 등 맥심 티오피 페트 5종 제품 대상으로 진행된다. 제품 라벨 안쪽에 인쇄된 난수번호를 확인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입력하면 온라인 스탬프가 적립되며, 총 5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맥심 티오피 제품 1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을 지급한다. 모바일 교환권은 전국 CU편의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오리온, 닥터유 드링크 비타민 출시



오리온은 '닥터유 드링크 비타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닥터유 드링크 비타민은 한 병 안에 B1, B2, B3(나이아신), B5(판토텐산), B6, C, E 등 7종의 비타민 1일 영양성분기준치 100%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망고퓨레, 망고농축액 등 리얼망고 15%를 담아 맛까지 함께 잡았다. 편의점 판매가 기준 1병당 2000원이다.


◆조니워커, 쇼미더머니9 콜라보레이션 패키지 출시



위스키 업체 디아지오코리아가 힙합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Mnet '쇼미더머니9'과 협업을 통해 '조니워커 쇼미더머니9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를 전국 마트 및 백화점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쇼미더머니9은 이번에 9번째 시즌까지 이어온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조니워커는 쇼미더머니9와 스핀오프 형식의 디지털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Mnet 유튜브 채널과 Mnet 힙합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조니워커 쇼미더머니9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 700㎖,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 700㎖,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 500㎖ 등이다.


◆BAT코리아, '던힐' 킹사이즈 제품군 패키지 리뉴얼



BAT코리아는 '던힐(Dunhill)' 킹사이즈 제품군의 새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이고 전국 편의점과 담배소매점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프리미엄 담배의 대명사인 던힐 본연의 맛은 유지하면서 모던한 감각을 더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새로운 디자인은 ▲던힐 6MG ▲던힐 3MG ▲던힐 1MG ▲던힐 프로스트 ▲던힐14s 6MG ▲던힐 14s 1MG ▲던힐 스위치 6MG ▲던힐 스위치 ONE 총 8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맥도날드, 해바라기유 전국 매장 도입 완료



한국맥도날드는 전국 매장에 해바라기유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식재료 품질 및 공급 부문에서 지속 가능하고 품질 좋은 식재료로 메뉴의 맛과 품질을 높이겠다는 노력의 일환으로 맥도날드는 후렌치 후라이 등 매장에서 조리 시 사용하는 기름을 프리미엄유인 해바라기유로 전면 교체하기로 했다. 10월 중 순차적으로 매장에 적용해 현재 모든 매장에 도입을 마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35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