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내달 2일부터 계약 개시
5일까지 4일간 진행…개발호재·직주근접성 갖춰

[팍스넷뉴스 김진후 기자] 대림산업이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195번지에 건설하는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이 다음달 2일부터 계약에 들어간다. 단지는 남양뉴타운 첫 1군 브랜드 아파트이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 주관의 공공주택 공모사업에 선정된 민간참여 공공분양 단지다.


◆1군 브랜드 역량 투입한 특화설계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지하 3층~지상 18층, 8개 동, 전용면적 65~84㎡, 총 606가구로 구성된다. 면적별로 ▲65㎡ 154가구 ▲75㎡ 190가구 ▲84㎡ 262가구로 모두 중·소형 타입이다.


단지는 1군 브랜드인 대림산업의 주거 공간과 커뮤니티 시설을 오롯이 적용할 계획이다. 혁신평면 'C2 하우스'를 적용해 수요자 취향에 따라 구조 변경이 자유롭고 수납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C2 하우스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주거 환경에 맞춰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대림산업이 개발한 주거공간 플랫폼이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적용한다. 실내에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환기와 공기청정 시스템을 가동한다.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신호등과 미스트 자동 분사 시설을 설치해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누릴 수 있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이 내달 2일부터 계약을 실시한다. 출처=대림산업.


◆개발호재·미래가치 챙긴 '남양뉴타운'에 위치


남양뉴타운은 면적 약 257만㎡, 수용인구 3만9000명 규모의 도시개발사업구역이다. 다양한 교통호재를 갖춰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가 높다.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이 2022년 신설 예정으로 2024년 개통 목표로 추진 중인 신안산선과 연계할 계획이다. 2021년 제2외곽고속도로 개통이 예정돼 있고 화성시 남양읍과 팔탄면을 연결하는 발안~남양 고속도로 개발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대규모 신도시 개발 계획도 주목된다. 2030년 개발 완료를 목표로 여의도의 19.2배 면적에 사업비 약 8조8000억원을 투입하는 '송산그린시티'가 가깝다. 업계에서는 송산그린시티에 대해 70조원 규모의 생산·부가가치 유발효과와 11만명 규모의 신규 일자리창출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지난 8년 간 꾸준히 논의한 신세계 테마파크 개발이 본 궤도에 올라 주목받고 있다.


◆ 직주근접·친환경 챙겨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단지 인근의 주요 산업단지 및 연구단지 출퇴근이 용이한 직주근접 단지이다. 반월공단이 자리하고 있는 안산이나 시화공단이 위치한 시흥시, 삼성 반도체 공장이 가동 중인 평택 등 이웃 도시 진출입이 용이해 실거주 수요가 풍부한 것으로 평가된다.


남양뉴타운은 송산마도 IC를 통해 평택-시흥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고 인접 77번 국도를 통해 안산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313번 지방도(화성로)를 통해 반경 8㎞ 내에 있는 마도 일반산업단지 및 경기 화성바이오밸리 등 주요 산업단지까지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와 직선거리 5.4㎞에 위치한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를 비롯해 남양뉴타운 인근에 포진한 노하 산업단지·장안·쌍송·온장·동문 산업단지 등 다수 산단의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는 무봉산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와 녹색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내부는 4100㎡ 규모의 중앙광장 및 수경시설을 꾸밀 계획이다. 단지 앞 풀향기숲 공원과 남양 푸른 건강뜰 체육공원 등 공원 환경을 갖추고 있다.


◆ 인근 도시 전세가격에 분양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으로 민간 단지 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가 장점이다. 전체 공급물량의 약 80%를 특별공급으로 분양해 청약 요건을 충족하는 무주택 전세거주자들에게 유리하다. 화성지역을 넘어 수원·안산·시흥시 전세 거주자들에게도 내 집 마련의 좋은 기회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지난달 28일 진행한 특별공급에서 258개의 청약통장을 접수하며 남양읍 특별공급 기준 사상 최대의 청약접수 기록을 갱신했다. 단지가 위치한 남양읍은 특별공급에서 10명 이상 신청한 적이 없고 인근 향남·새솔동에서도 100개 이상의 통장을 접수한 적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남양뉴타운 내 첫 1군 브랜드 단지인데다 LH 공모를 통과한 우수한 상품을 적용해 사이버 주택전시관 개관 이후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며 "합리적인 분양가로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 조기에 분양을 마감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2232-4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 펜데믹 여파로 e편한세상 홈페이지 등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동시에 운영한다. 사이버 주택전시관은 입지조건과 분양가 등 구체적인 상품 정보를 영상으로 제공한다. 입주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