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쿠팡, 위조시계 논란에 발끈 "사실왜곡"
최홍기 기자
2020.11.04 17:11:20
시계조합측 "쿠팡, 시계 위조품 판매 방치" 비판
이 기사는 2020년 11월 04일 17시 1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쿠팡이 위조시계 판매를 방치했다는 논란과 관련해 발끈했다.


쿠팡은 4일 "매년 근거 없이 쿠팡을 모함하는 시계산업협동조합의 저의가 의심스럽다"며 "쿠팡은 100여명의 전담 인원과 혁신 기술을 통해 위조상품을 선도적으로 차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쿠팡은 "다른 오픈마켓과 달리 직매입을 통해 로켓배송이라는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며 "시계조합은 외부 셀러 비중이 낮은 쿠팡이 위조상품을 방치한다고 주장하는 등 사실을 왜곡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앞서 한국시계산업협동조합측은 "쿠팡이 팔고 있는 짝퉁 유명시계는 무려 684종에 달하며 수백~수천만원대 시계를 20만~23만원에 팔고 있어 국내 패션시계업체가 입은 손실은 수십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고 지적했다. 쿠팡이 위조시계를 판매하면서 업계 혼란을 야기하고 있다는 얘기다. 조합측은 쿠팡을 대상으로 다른 시계업체들에게 배상을 촉구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more
쿠팡, 제천시에 첨단물류센터 설립 쿠팡, 택배사업자 신청 "새로운 사업표준 만들 것" 쿠팡, 투안 팸 前 우버 CTO 영입 外

이에 쿠팡은 직접 입장문을 통해 이를 반박했다. 특허청의 관련자료에서 이커머스 업계와 관련기관의 위조상품 차단노력으로 위조상품 판매 업자가 I사, C사, N사의 SNS나 카페 등으로 옮겨가는 풍선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점을 강조한 것.


쿠팡 측은 "시계조합이 이러한 현실을 무시한 채 위조상품 적발 비중이 가장 낮은 쿠팡만을 모함하고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쿠팡은 또 100여명의 전담조직을 마련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고 역설했다. 또한 첨단 AI 기술로 상품의 가격을 분석해 위조 가능성을 예측하고, 상품 이미지를 분석해 진품 여부를 판별해 내고 있다는 설명이다.


쿠팡 관계자는 "최근 위조상품 판매업자 대부분이 단속이 어려운 다이렉트 메시지(DM)를 통해 비밀리에 거래를 하고 있다"며 "시계조합이 이러한 현실에 눈 감은 채 근거 없이 쿠팡만 비난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