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종근당 코로나19 치료제 멕시코 임상 2상 승인
김새미 기자
2020.11.25 16:36:19
'나파벨탄' 글로벌 임상 성공 시 국내 긴급사용승인 신청
종근당의 항응고제·급성췌장염 치료제 '나파벨탄'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종근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나파벨탄'이 러시아에 이어 멕시코에서도 해외 임상 2상을 진행한다.


25일 종근당은 나파벨탄을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한 임상 2상 시험계획을 멕시코에서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종근당은 멕시코의 국립보건원 중 코로나19 치료 지정병원인 살바도르 주비란 국립의학∙영양연구소와 협력해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기로 했다. 살바도르 주비란 국립의학∙영양연구소는 나파벨탄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코로나19로 인한 중등증·중증의 폐렴환자 약 118명을 대상으로 중등도와 기저 질환에 따라 나파벨탄을 10일간 투여할 계획이다.


나파벨탄의 주성분인 나파모스타트는 한국파스퇴르연구소가 진행한 약물재창출 연구에서 코로나19 치료제로의 개발 가능성이 확인됐다. 종근당은 지난 6월 한국파스퇴르연구소, 한국원자력의학원과 나파모스타트 공동연구 협약을 맺고 국내와 러시아에서 임상 2상을 승인 받았다.

관련기사 more
종근당, 3분기 영업익 23%↓…프리베나 매출 급감 종근당 종근당, 코로나19 치료 해외 임상 3상 승인 K-방역 시대? 국내 임상환자 모집도 어렵다

종근당은 현재 국내에서 피험자를 모집 중이며, 러시아에서는 약 12개 기관에서 임상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종근당은 최근 승인 받은 러시아 임상 2상과 병행해 글로벌 임상이 성공하면 국내에서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다.


종근당 관계자는 "멕시코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많아 환자 모집과 임상 시험이 신속하게 진행될 것"이라며 "한국파스퇴르연구소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임상을 확대해 빠른 시일 안에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