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시노펙스, '멤브레인 필터기술' 세계일류상품 선정
정강훈 기자
2020.12.09 13:01:48
마스크에 이어 의료기기 시장 진출 추진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수처리 전문 기업 시노펙스의 멤브레인 필터 기술 제품이 차세대 세계 일류상품으로 인정 받았다.


시노펙스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KOTRA)가 주관하는 '2020년 세계 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서 'PVDF 중공사 멤브레인'이 차세대 세계 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기계적인 강도와 내화학성이 우수한 PVDF(Polyvinylidene Fluoride, 폴리비닐리덴 플로라이드) 소재를 시노펙스의 독자적인 제조 공법으로 가공 생산한 제품이다. 0.1㎛ 크기의 표면 기공이 고르게 분포해 수중의 미세한 불순물과 병원성 미생물까지 제거할 수 있는 고성능 필터이다.


시노펙스는 멤브레인 소재 및 필터 관련 전문기업으로 현재 삼성반도체, LG 디스플레이 등 최첨단 공정에 멤브레인 필터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엔 마스크 분야에 신소재 멤브레인 기술을 적용한 시노텍스 인공혈관(ePTFE) 필터 마스크를 출시했다.

관련기사 more
시노텍스, 5월 중 마스크 가족체험 이벤트 시노텍스, 인공지능 마스크 앱 출시 시노펙스, 고성능 MB필터 KF94 인증 시노펙스, 서울대병원에 마스크 기부

시노텍스 마스크에 사용된 ePTFE 필터는 기존 KF94 등급의 MB 필터보다 두께가 100~200배 얇다. 기공 사이즈는 약 4분의 1에 불과한 초미세필터로 유해 물질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기존 마스크에 사용되는 MB 필터는 시간이 지나거나 호흡에 따른 습기에 노출될 경우 정전기가 사라지며 성능이 급격이 떨어지는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차세대 세계 일류상품 선정을 계기로 멤브레인 필터 기술을 다른 사업에 적용할 계획"이라며 "ePTFE 마스크에 이어 의료기기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