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시노펙스, 고성능 MB필터 KF94 인증
김민아 기자
2021.01.20 13:24:29
반도체 CMP 슬러리용 고 기능성 필터 및 고성능 HEPA 필터 국산화 기대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시노펙스가 자체 개발한 멜트블로운(MB)필터 의 방역용 필터시장 공급이 가능해 졌다. 


20일 시노펙스는 국가공인시험검사연구원(KOTITI)으로부터 울트라 하이드로차징 MB필터에 대한 KF94 인증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인증을 위한 테스트를 통과함에 따라 심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한 KF94 마스크 제조용 필터 공급이 가능해 졌다.


울트라 하이드로차징 MB필터는 반도체 CMP 슬러리 정제용 필터 소재 국산화 프로젝트로 개발됐다. 정부가 일본 등 선진국의 핵심 소재 전략 물자화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하는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국산화 대상 품목이다.


시노펙스가 자체 개발한 MB필터는 울트라 하이드로차징 기술 적용으로 기존 제품 대비 정전기의 유지 시간이 길다. 안정성 높은 용융방사 첨단 공법적용이 적용됐고 우수한 착용감과 편한 호흡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상하수도협회 '단체표준제품' 인증 획득 시노펙스 마스크, 독일 더마 테스트 통과 시노펙스, FFP 테스트 통과...마스크 수출 '박차' 시노펙스, 갤럭시S21 출시 기념 마스크 할인

석유민 시노펙스 R&D 센터장은 "시노펙스의 MB필터는 기존에 사용되는 전기방사기술이 아닌 용융방사 기술을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며 "나노급 극세사로 초미세 먼지 등 나노급 입자까지 차단한다"고 설명했다.


시노펙스는 이번 MB필터의 KF94 테스트 통과를 계기로 그 동안 수입에 의존하던 하이엔드급 고성능 MB필터 제품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