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내년부터 옆 동네 신협에서 대출받기 쉬워진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2.15 11:15:03
이 기사는 2020년 12월 15일 11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내년부터 옆 동네 신협에서 대출받기 쉬워진다 [주요언론]

내년부터 옆 동네 신용협동조합(신협)에서 대출받는 게 쉬워진다. 금융위원회는 신협의 대출 구역을 확대하는 내용 등을 담은 신용협동조합법 시행령 개정안이 15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행령 개정안은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된다. 이번 개정안은 대출 구역을 10개 광역 단위로 구분하는 내용이다. 10개 권역은 서울, 인천·경기, 부산·울산·경남, 대구·경북, 대전·세종·충남, 광주·전남, 충북, 전북, 강원, 제주 등이다. 이에 따라 신협은 예금을 받아두고도 대출할 곳이 없어 속 썩는 일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한국판 뉴딜'예산 확보로 국가하천 디지털화 본격 추진 [주요언론]


국토교통부는 15일 하천분야 한국판 뉴딜 사업의 2021년도예산 2100억원을 확보해 수재해를 줄이고 하천관리를 효율화 하는 하천분야 뉴딜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2일 2021년 정부 예산안이 국회 의결을 거쳐 확정됨에 따라, 하천분야 한국판 뉴딜 사업인 ▲국가하천 배수시설 자동·원격 제어시스템 구축 예산 1800억원 ▲국가하천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 구축사업 예산 300억원이 확정됐다.


삼성전자 평택사업장 직원 2명 코로나19 확진…"반도체 정상 생산" [아시아경제]

관련기사 more
금감원, 첫 카뱅 검사..."경영유의 조치 통보" 外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대출 중단 外 카페24-한진, 글로벌 물류협력 MOU 체결

삼성전자 평택사업장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2명 나왔다. 삼성전자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평택사업장 직원 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확진자들은 평택사업장 사무 2동에 근무하는 직원들이다. 삼성전자는 확진자와 밀접접촉한 직원들에 대해서도 코로나19 검사를 받도록 안내했다. 또한 확진자가 나온 건물을 하루 동안 폐쇄하고 방역 작업을 벌인다는 방침이다. 확진자가 근무한 층은 17일까지 폐쇄할 예정이다.


엔씨 김택진, 4대 게임사 수장 관심도 1위…호감도 1위는 넥슨 김정주 [뉴스1]


올해 주요 4개 게임사 수장들 중 관심도가 가장 높은 수장은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로 조사됐다. 김정주 NXC 대표는 호감도가 가장 높은 수장으로 뽑혔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개 게임사 수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사기간은 지난 1월1일~11월30일이다. 분석 대상 수장은 '정보량 순'으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김정주 NXC 대표 ▲방준혁 넷마블 의장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 등이다.


"또 편 가르기", "세금도 멈춰주나"…'임대료 멈춤법' 벌써부터 논란 [헤럴드경제]


소상공인·자영업자가 코로나19로 영업할 수 없는 경우 건물 임대료를 내지 않도록 하는 일명 '임대료 멈춤법'이 발의되고, 청와대도 여기에 힘을 실어주면서 나타날 변화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시장에서는 임대료를 둘러싼 분쟁이 늘어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임차인=선한 약자'라는 단순 접근법이 임대인들의 반발을 키울뿐더러 불필요한 갈등과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다는 지적이 이어진다. 국회 등에 따르면 이동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전날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집합금지 업종에 대해선 임대인이 차임(임차물 사용의 대가)을 청구할 수 없도록 하고, 집합제한 업종에 대해선 차임의 2분의 1 이상을 청구할 수 없도록 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