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메디포럼, '브레인원골드'의 美 공략 잰걸음
정강훈 기자
2020.12.21 09:11:32
미국 FDA SID 등록…뇌건강 영양보조제로 판매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천연물 치매치료제 바이오기업 메디포럼은 건강기능식품 '브레인원골드'의 미국 FDA 제품제조공정등록(SID, Submission Identifier) 등록이 완료됐다고 21일 밝혔다.

메디포럼은 치매치료제 PM012의 임상 2b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브레인원골드를 재출시했다. 국내외에서 유통망 사업을 구축하는 일에 집중하고 있는데 미국을 첫 공략 대상으로 삼았다.


브레인원골드는 메디포럼의 독자적인 원천 기술과 특허 원료로 개발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미국에서는 기억력 및 면역력을 높여주는 뇌건강 영양보조제로 판매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미국에서 식이보조식품 시장은 32%, 기능성식품 시장은 29%씩 성장하고 있다. 코로나19 종식 이후에도 관련 시장은 꾸준하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국내기업의 미국 진출은 저조한 상황이다.

관련기사 more
메디포럼, 치매 조기진단 키트 사업 본격화 메디포럼, 국내 20곳 대학과 산학협력 메디포럼, '브레인원골드' 롯데면세점 입점 메디포럼, 재무건전성 개선 청신호

미국에 건강기능식품을 수출하기 위해선 FDA 규정에 대해 상세히 파악해야 한다. 메디포럼은 글로벌 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면서 현재 FDA의 SID 등록까지 차질없이 마쳤다.


메디포럼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한층 성장할 것으로 보고 미국 진출을 철저하게 준비했다"며 "소비자의 수요에 맞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효과적으로 마케팅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포럼은 국내 식약처로부터 천연물 치매치료제 PM012의 임상 2b상 및 3상 승인을 받았다. 부작용 없는 치매 치료제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뇌건강 분야에 대한 연구 및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