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G 구광모, 새해 3대 경영화두 '품질·환경·안전'
류세나 기자
2020.12.28 10:05:34
계열사 최고경영진 화상회의서 내년 경영과제 논의
구광모 LG 회장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구광모 LG 회장이 2021년 경영과제로 '품질·환경·안전' 화두를 제시했다.


28일 LG에 따르면 구 회장은 최근 계열사 최고경영진 40여명과 가진 화상회의에서 내년에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경영과제를 논의하고, 실행 의지를 다졌다.


특히 구 회장을 비롯한 LG그룹 경영진은 경영환경이 여전히 녹록지 않고 대내외 불확실성이 크다는 전망을 바탕으로 경각심을 유지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진다. 


LG 관계자는 "최고경영진은 불확실성과 위기에 제대로 대응한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간 실력 차이가 앞으로 분명해질 것이라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기회 탐색과 도전에 선제 대응해키로 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권영수 LG 부회장, LX홀딩스 보유지분 전량 매도 회사채 포문 여는 LG그룹...올해도 '큰 손' 될까 권봉석 사장 "LG팬덤 만들 미래사업 체계적 준비" 구광모 "고객 감동 완성해 LG '팬'으로 만들 것"

LG는 구 회장이 취임 당시부터 꾸준히 강조했던 지속성 있는 고객 기반을 키우는 '질(質)' 중심의 성장에 재차 고삐를 죈다는 방침이다. 양적 성장이나 단순한 수익성 중심의 질적 성장이 아니라 지속성 있는 고객 기반과 데이터 등 미래 성장 자산을 쌓아 사업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매출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목표다.


구 회장 또한 무엇보다 기본에 충실하고, 고객가치가 훼손되지 않도록 품질, 환경, 안전이 철저하게 조직문화에 체화될 수 있도록 하자고 주문했다. 


LG에 따르면 구 회장은 이날 회의에서 "품질과 환경, 안전은 내 가족이 쓰는 제품, 내 가족이 일하는 곳이라는 생각으로 구성원 개개인이 책임감을 갖고 임해 나가자"며 "이를 위해서 사장단부터 솔선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밖에 LG그룹은 최고경영진 주도하에 사업 전략을 '애자일(Agile)' 방식으로 실행해 나가는 한편 이를 뒷받침하는 연구개발(R&D), 상품기획,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등의 핵심 전문인력을 보강해나갈 방침이다. 또 주력 사업부문인 대형 OLED, 석유화학 고부가제품, 전지, 5G 등 주력 사업 고객기반과 제품 포트폴리오 또한 더욱 공고히하겠다는 내부 목표도 세웠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LG그룹 최고경영진 화상회의 자리에는 구 회장을 중심으로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권영수 ㈜LG 부회장,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권봉석 LG전자 사장 등 주요 계열사 CEO들과 최근 임원 인사를 통해 새로 경영진에 합류한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남철 LG화학 첨단소재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