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후오비코리아, ISMS 인증 취득
원재연 기자
2021.01.18 12:55:19
글로벌 거래소로는 최초, 국내 취득 거래소 총 11곳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코리아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글로벌 거래소의 국내 계열사가 ISMS인증을 취득한건 이번이 처음이다.


오는 3월부터 시행되는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금법) 개정안에 따르면 거래소를 포함한 가상자산사업자(VASP)는 9월까지 금융정보분석원(FIU)에 신고가 완료돼야 영업할 수 있다. 


ISMS 인증 취득은 특금법 신고의 필수 요건 가운데 하나다. 18일 기준 국내에서 영업중인 거래소 중 ISMS인증을 취득한 곳은 후오비코리아를 포함해 11곳이다. 


박시덕 후오비코리아 대표는 "ISMS 취득으로 제도권 사업자로서 9부 능선을 넘었다"며 "후오비코리아는 갈수록 지능적으로 고도화하는 위변조 시도를 근본적으로 막아내기 위해 자체 기술로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를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의 정보 보호와 자산 보호 부분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상징토큰' HT 포기…오더북 공유는 지속 금융위, 이르면 17일 '가상자산 신고 매뉴얼' 배포 빗썸, ISMS 인증 사후심사 통과 포블게이트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