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빗, 가상자산·예금 실사보고서 공개 外

◆ 플라이빗, 가상자산 및 예금 실사보고서 공개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가 가상자산 및 예금 실사보고서를 공개했다. 이번 실사는 지안회계법인과 외부 감사인 동아송강회계법인이 지난 12월30일부터 1월 20일에 걸쳐 실사 작업을 실시했다. 실사 기준일에 보유한 총 75종 가상자산 및 회사 명의 예금을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고객 예치 가상자산 대비 100.90% 규모의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예금 총액은 전 고객이 예치한 고객 소유의 고객예치금 총액을 초과해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 마일리지 통합 플랫폼 마일벌스, 빗썸 상장




마일리지 통합 플랫폼 마일벌스가 25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 상장해 거래를 시작한다. 마일벌스는 고객이 보유한 기업 마일리지를 마일벌스 토큰, MVP(마일벌스 포인트)로 교환,통합해 편의점, 커피전문점 등 실생활에서 바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하는 플랫폼 앱 서비스이다. 마일벌스는 자체 유틸리티 토큰인 MVC를 활용하여 블록체인 기반의 마일리지 교환·통합 결제 플랫폼으로 기업, 고객, 가맹점이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통합 마일리지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마일벌스 생태계 참여자는 MVC 토큰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 피카프로젝트,  존 버거맨과 아트 프로젝트 진행



피카프로젝트는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존 버거맨과 손잡고 그의 시그니처 드로잉을 활용한 '네온 작품'을 제작, 국내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피카프로젝트 X  존버거맨 네온 작품 프로젝트는 존 버거맨이 직접 디자인해 완성했다. 피카프로젝트는 17개의 작품을 각 3점씩 한정 제작해 국내에는 오는 25일부터 51개 한정 판매한다. 피카프로젝트 전용 가상자산인 피카아트머니로도 참여가 가능하며, 피카프로젝트 청담 본점과 제휴 맺은 오프라인 갤러리 3곳에서 출시된다. 


◆ 에이프로빗, 새 상장 서비스 '에이플러스'공개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에이프로코리아가 운영하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에이프로빗(APROBIT)' 이 25일 새로운 상장 서비스 '에이플러스(A+)'를 공개했다. 상장 서비스 '에이플러스'는 에이프로빗과 플러스를 결합해 만들어졌으며, 상장하는 재단에게는 한 단계 플러스 될 수 있는 거래 서비스와 환경을, 투자자에게는 'A+'수준의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 밀크파트너스-이멜벤처스,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가 노래방 앱 '썸씽'을 전개하는 이멜벤처스와 비대면 문화 콘텐츠 확산 및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여가·문화 생활을 더욱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유용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운영한다는 접점을 바탕으로, 서비스 주 이용자 층인 2040 세대 모두에게 새로운 문화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상호 서비스 활용성 증대를 위한 다각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