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GA-쌍용정보통신, 4세대 나이스 1단계 우선협상자
김민지 기자
2021.02.03 15:56:57
700억원 규모 2단계 사업 준비도 추진…"신뢰받는 교육정보시스템 구축"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종합정보통신(IT) 기업 SGA는 쌍용정보통신 등과 함께 컨소시엄을 이뤄 82억원 규모의 '4세대 지능형 나이스 구축_응용SW개발 1단계' 사업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4세대 지능형 나이스(이하 '4세대 나이스') 응용SW 개발은 총 2단계로 나뉘어 진행된다. ▲1단계: 공통영역 및 개발환경 구축 ▲2단계:교무·행정·대국민 등이 주요 업무 프로그램이다. 2단계 사업은 700억원 이상의 규모로 올 상반기 내 발주될 예정이다. SGA는 쌍용정보통신 등과 긴밀히 협업해 1단계 사업 수행에 만전을 기함과 동시에 2단계 사업 준비에도 나설 계획이다. 


SGA는 지난 수년간 나이스 등 교육 온라인 정보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구축 및 운영해왔다. 이번 개발사업 이후 이어질 약 2000억원 규모의 4세대 나이스 사업 전반에 그룹 내 모든 역량을 모은다는 방침이다. 이에 SGA가 보유한 다양한 솔루션 공급으로 이어지게 되면 그룹 내 모든 계열회사들이 직접적 수혜를 입게 될 것으로 보인다. 


구체적으로 ▲SGA솔루션즈: 서버보안 제품 공급 확장 및 전자문서 위조 및 변조방지 솔루션 공급 ▲보이스아이: 음성변환용 솔루션 도입 ▲SGA비엘씨: DID기술접목 및 블록체인 솔루션 공급 등이 기대된다. 이외에도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버공급 분야에서도 SGA가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라 분석된다. 


김신환 SGA 총괄사장은 "4세대 나이스 전체 사업 1년 연기, 대기업 참여 제한의 이슈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사업 수행능력을 인정받아 4세대 나이스 사업 수주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SGA는 10여년 전 교육 IT서비스 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을 때부터 차세대(4세대) 나이스 구축 사업을 목표로 달려왔다"며 "축적 기술을 기반으로 고교학점제 도입과 재택수업 등 교육현장의 대대적인 변화 속에서 신뢰받는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GA솔루션즈, 에스지앤 인수..."국내 1위 보안기업 도약" SGA, 김신환 신임 대표 선임 SGA솔루션즈, '비대면 바우처 사업' 공급기업 선정 SGA솔루션즈, 지난해 영업익 38억 '흑자전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