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돈방석 앉은 넷마블, 신작 효과 '톡톡'
설동협 기자
2021.02.10 16:57:01
작년 영업익 2720억...해외 매출 23.3% 증가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넷마블이 지난해 신작 게임 흥행에 힘입어 역대급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2017년 이후 최대치다. 특히 해외 지역 매출 규모가 크게 늘어나며 글로벌 경쟁력이 한 층 더 강화된 모습이다.

넷마블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4848억원, 영업이익 2720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14%, 34.2% 늘어난 수치다. 지난 4분기로는 6239억원의 매출과 825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눈에 띄는 점은 해외 매출 비중이다. 넷마블의 지난해 해외 매출은 총 1조7909억원으로 전체 매출에서 72%를 차지했다. 지난해 동기와 비교하면 23.3% 상승하면서 글로벌 비중이 지속 확대되는 양상이다. 


특히 북미·유럽권 등 서구권의 매출 비중 증가가 눈에 띈다. 지난해 기준으로 넷마블의 전체 매출 중 약 50%가 여기에서 발생한다. 한국과 일본 매출을 더해도 서구권 매출 규모를 넘어서지 못한다. 넷마블이 지난해 선보인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일곱개의 대죄 등이 서구권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실적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한 것으로 분석된다.


넷마블은 "지난해 북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한 일곱 개의 대죄,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세븐나이츠2 등이 모두 선방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조단위' 대어 넷마블네오, '깜짝' IPO 추진 이유는? 1조클럽 게임사, 게임서비스도 변해야

넷마블은 올해에도 서구권 시장 강화에 적극 나설 전망이다. 당장 올 1분기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 출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제2의나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마블 퓨처 레볼루션 등의 신작도 잇달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도기욱 넷마블 최고재무책임자는 이날 4분기 컨퍼런스콜에서 "올해 1분기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을 북미, 유럽 등에 출시하고 'NBA볼스타즈'는 중국 제외한 글로벌 권역에 출시할 예정"이라며 "올 2분기에는 '제2의나라'를 한국, 일본, 대만에 출시하고, 올 하반기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한국, 일본에 동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권역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