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김범수·김택진…서울상의 부회장단에 합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2.17 13:04:20
이 기사는 2021년 02월 17일 13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범수·김택진…서울상의 부회장단에 합류[주요언론]

김범수 카카오 의장과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서울상공회의소 부회장으로 합류한다. 차기 서울상의 회장 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으로 내정된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권유에 따른 것이다. 대한상의에 따르면 서울상의는 오는 23일 의원총회를 열고 김 의장과 김 대표를 서울상의 부회장에 신규 임명한다. 이날 의원총회에서 차기 서울상의 회장으로 내정된 최 회장 역시 서울상의 회장에 취임한다. 최 회장은 다음달 대한상의 총회에서 대한상의 회장으로 선출돼 겸임할 예정이다.

이재용 경영 어려워지나…"5년간 취업제한" 통보[한겨레]

법무부가 국정농단 사건으로 징역 2년6개월을 선고받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쪽에 취업제한을 통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취업이 제한되면 이 부회장은 경영 활동에 관여할 수 없다. '부회장' 직함도 떼야 한다. 법무부 '경제사범 전담팀'은 지난 15일 이 부회장 쪽에 취업제한 대상자라는 사실과 취업승인 신청 절차 등을 통보했다. 이 부회장의 형이 최종 확정된 지 3주 만이다.


박찬구 금호석화 회장 "백기사 확보 노력중"[머니투데이]

금호석유화학(금호석화) 친족간 내분이 결국 경영권 분쟁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회장이 주주총회 표대결에 대비해 우호세력 확보를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회사 지분 8%를 들고 있는 국민연금 표심 향방을 알 수 없는 상황속에서 회사가 경영권 방어를 위해 백기사 확보에 나선 것으로 풀이됐다. 박 회장은 3월 주주총회에서 박철완 금호석화 상무 측과 표대결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대응전략으로 "현재 백기사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 2·4대책 신규 공공택지 후보지 2분기까지 발표[뉴스1]

정부가 2·4대책 중 약 25만호에 달하는 신규 공공택지 후보지 발표를 2분기까지 마치기로 했다. 정부는 1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제15차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이같이 논의했다. 홍 부총리는 회의에서 "신규 공공택지는 시장혼란 방지를 위해 구획획정 등 세부사항을 철저히 준비하며 1분기를 시작으로 2분기까지 신속히 후보지 발표를 완료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금융위, 개인 공매도 대주 금액 50% 할인 적용 검토[머니투데이]

증권사의 신용공여 한도 산정 때 신용대주 금액은 50%까지 할인해주는 방안이 검토된다. 증권사가 신용공여 한도 문제로 개인 대주 서비스 확대에 부담을 느낀다는 점을 감안한 유인책인 셈이다. 더불어민주당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증권사의 신용공여 한도 산정 때 신용대주 금액에 대한 예외적 할인율 적용을 검토중이다. 금융위는 최대 50% 할인율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예컨대 개인에 100만원어치 신용 대주를 제공하면 증권사는 50만원만 신용공여금액으로 잡는 방식이다.

관련기사 more
김범수·케이큐브홀딩스, 카카오 일부 지분 블록딜 최태원 "경제단체, 시대 요구에 적극적 역할해야" 쿠팡, 경총 가입 초읽기…경총 입지 커지나

美텍사스 전력부족 사태에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셧다운[매일경제]

미국 텍사스주에 불어닥친 북극 한파 여파로 전력 부족 사태가 빚어지면서 텍사스주 오스틴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이 셧다운된 것으로 파악됐다. 16일(현지시간) 오스틴시 일간이 `오스틴 스테이츠먼` 등 현지 매체 보도에 따르면 오스틴시 소유의 전력회사인 오스틴 에너지는 최근 혹한에 따른 대규모 정전과 전력부족 사태로 말미암아 지역 대기업들의 공장 가동을 중단할 것을 명령했다. 셧다운 명령이 내려진 업체는 현지 삼성전자와 NXP, 인피니온 등 막대한 전력을 소모하는 반도체 관련 업체들로 알려졌다.


美 국채금리 급등…뉴욕증시 부담 커졌다[주요언론]

미국 국채 수익률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국채 금리 급등은 뉴욕증시에 적지 않은 부담으로 작용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16일(현지시간) 미 채권시장에서 국채 10년물 수익률은 연 1.31%로 마감했다. 전월 대비 0.11%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지난해 2월 이후 가장 높다. 최근의 국채 금리 상승은 경기 회복 기대와 함께 물가 상승(인플레이션) 가능성, 대규모 부양책에 따른 국채 발행 확대 전망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데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