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 E&S, 그린론으로 3억달러 조달
정혜인 기자
2021.03.04 14:50:30
"플러그파워 지분 투자, 수소사업 확대에 사용"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SK E&S가 그린론을 통해 3억 달러(3400억원)를 조달했다. 해당 자금은 수소사업 투자금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SK E&S는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NH농협은행의 '해외 인수합병(M&A) 투자 공동지원 협의체'와 그린론 계약을 체결하고 3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고 4일 밝혔다.


그린론을 통해 조달한 자금은 신재생에너지, 에너지효율화, 수소 관련 인프라 등 친환경 사업 분야에만 사용할 수 있다.


SK E&S 관계자는 "조달한 자금은 미국 플러그파워 지분 투자와 수소 사업 확대를 위해 사용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SK E&S, 부산도시가스 공개매수 통한 상장폐지 추진 현대오일뱅크, 남동발전과 수소발전 시장 진출 플러그파워 지분 1000억 웃돈 낸 까닭은 SK그룹, 5년간 수소분야에 18조 투자한다

SK E&S는 최근 SK㈜와 함께 미국 수소에너지 업체 플러그파워에 16억 달러(1조7700억원)를 투자해 지분 약 10%를 확보했다. 


SK E&S는 "이번 그린론 조달은 주요 국책은행들로부터 친환경 분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수소, 재생에너지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적극 확대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