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손정의 쿠팡 매직…3.3조 투자해 21조 대박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3.12 08:25:27
이 기사는 2021년 03월 12일 08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손정의 쿠팡 매직…3.3조 투자해 21조 대박[주요언론]

쿠팡 상장으로 스톡옵션을 쥐고 있는 임직원들 역시 '잭팟'을 거둘 전망이다. 11일 쿠팡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상장 신청 서류에 따르면 쿠팡의 스톡옵션 주식 수는 6570만3982주, 평균 행사가는 1.95달러(약 2200원)다. 이번에 확정된 쿠팡 상장 공모가격이 1주당 35달러(약 3만9900원)고 상장 후 주가가 공모가를 훌쩍 뛰어넘는다면 상당한 차액을 거둘 수 있는 셈이다.

LH, 변창흠 사장 때 수의계약 3배 늘었다…친정권 단체 몰아주기도[매일경제]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으로 재직할 당시 수의계약 규모가 예년 대비 최대 3배가량 폭증한 것으로 확인됐다. 수천억 원에 달하는 각종 계약을 공개적 경쟁 입찰이 아닌 LH 측이 임의로 정했다는 뜻으로 도덕적 해이 소지가 지적된다. 땅 투기 의혹에 이어 전관예우를 비롯해 LH의 허술한 내부 통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1천억' 김봉진의 통큰 주식 나눔…직원·라이더 1인당 얼마씩 받나[주요언론]

재산 절반 기부 의사를 밝혔던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이 또 한 번 '통 큰 나눔'을 펼쳤다. 사재 1000억원을 처분해 직원은 물론 배달 라이더에도 주식과 격려금을 지급한다. 최근 딜리버리히어로(DH)와의 '딜 클로징'(합병 완료)에 따른 조치로 라이더까지 DH 주주가 됐다.


인플레 우려 낮다면서···유동성 죄기 나선 한은[주요언론]

한국은행이 11일 향후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주요국에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이 나타날 가능성은 낮다고 분석하면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해 시중 유동성을 늘리던 비상 조치를 추가로 중단하는 대조적 행보를 보였다. 물가가 한은 목표치인 2%에 장기간 미달하자 급격한 인플레 가능성만 차단하려는 뜻으로 해석된다.


저축銀마저 예금금리 급락...은퇴자 어쩌나[주요언론]

올해 들어 시중 금리가 급등하는데도 2%대 돌파를 목전에 뒀던 저축은행들의 수신 금리는 오히려 하락하고 있다. 금융당국이 업계의 여신 규모 급증에 우려를 표명하자 저축은행들도 예대율 관리를 통해 대출 문턱을 높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금융권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제공했던 저축은행마저 다시 금리를 낮추면서 은퇴자 등 금리 생활자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 구글 자율주행차 웨이모 개발 참여 外 끝나지 않은 손정의의 '베팅'

'ESG 기준' 11년 만에 바뀐다[한국경제]

상장회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유도하기 위해 2010년 제정된 'ESG 모범규준'이 11년 만에 대폭 바뀐다. 기후 변화에 따른 자산 재평가와 녹색채권 활성화는 물론 생활임금, 인권영향평가, 집중투표제 등 기업 경영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개념이 대거 도입될 예정이다.


연구성과 들고 美암학회 AACR 찾는 K바이오…항암신약 위상 높인다[주요언론]

오는 4월 열리는 글로벌 암 학술대회 미국암학회(AACR)에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이 줄줄이 참가한다. 다양한 항암 치료제 R&D(연구·개발) 성과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라 업계의 관심이 높다. 올해 들어 국내 주식시장에서 바이오 기업의 활약이 비교적 저조한 가운데 미국암학회가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최근 글로벌 바이오 시장에서 항암 신약 개발에 대한 관심이 뜨겁기 때문이다.


'토스트'→'NHN클라우드' 새출발…"2025년 매출 1조원 목표"[주요언론]

NHN이 올해 'NHN클라우드'라는 브랜드로 글로벌 클라우드·데이터 시장을 공략한다. 지난해 국내외에서 1600억원 규모 매출을 올렸던 클라우드 부문 매출을 2025년까지 1조원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다. NHN은 자사 클라우드 브랜드 이름을 '토스트'(TOSAT)에서 'NHN클라우드'로 바꾸고 이같은 매출 목표를 세웠다고 11일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